[Apple]/아이폰 정보

아이폰이 분실폰·도난폰인지 IMEI(단말기식별번호), 일련번호 조회로 확인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3. 11. 9. 02:44
반응형

아이폰이 분실폰·도난폰인지 IMEI(단말기식별번호), 일련번호 조회로 확인하는 방법



중고나라나 인터넷 카페 등에서 거래를 통해 중고 아이폰 또는 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할게 있습니다. 바로 분실폰, 도난폰 조회인데요. 스마트폰 가격이 한두푼이 아니기에 이 과정은 구매전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중고로 구매할 아이폰, 스마트폰이 분실폰인지 도난폰인지 확인을 하고 싶을때 그 사실을 확인시켜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1. http://www.checkimei.kr/


2. http://skeyttles.com/goods/catalog?code=00030002


위 두 사이트가 분실·도난폰을 확인시켜주는 사이트인데요. 1번 사이트는 국내 아이폰을 포함한 모든 스마트폰을, 2번 사이트는 전세계의 아이폰 분실 등록여부를 확인시켜주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1번 사이트,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에서 스마트폰 분실·도난 조회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사이트 이용하기

http://www.checkimei.kr/


STEP1.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위 그림처럼 분실·도난 조회를 클릭합니다.

▲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


STEP2. 아래의 그림에 표시해 놓은 빨간네모박스부분을 체크하면 단말기의 분실·도난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STEP3. 단말기의 분실·도난 조회방법은 두가지인데요. 단말기식별번호인 IMEI를 조회하는 방법과 단말기의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은 단말기식별번호 IMEI로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하기


단말기식별번호 IMEI 확인은 어디서??


스마트폰의 단말기식별번호 IMEI 스마트폰 전화 키패드로 *#06# 을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그림처럼 단말기 내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은 시스템정보, 디바이스정보, 휴대폰ID, 상태 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배터리에서도 단말기식별번호 IME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 모델명·일련번호로 조회하기


모델명 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휴대폰 검색창이 뜨는데요. 



중고로 구매한 스마트폰의 모델명을 검색해 선택한 후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마트폰의 분실·도난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 스키틀즈 사이트 이용하기

http://skeyttles.com/goods/catalog?code=00030002


위 사이트를 접속한 화면입니다. 미국 AT&T, T-mobile 아이폰의 분실·도난 등록여부 조회는 무료입니다. 그러나 전세계 및 미국, 영국의 모든 통신사 아이폰의 분실·도난 등록여부 조회는 3,500원의 금액이 필요합니다.


무료 서비스의 경우 2012년 10월 31일 이후에 생산된 AT&T, 티모빌(T-mobile) 아이폰 2G, 3G, 3GS, 4, 4S, 5만 조회가 가능하며 그 외 다른 아이폰들은 유료 서비스(3,500원)을 이용해야 분실·도난 등록여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를 통한 사기사건이 많기에 중고 스마트폰은 이렇게 분실·도난 여부를 먼저 확인 후 구입하셔야 안전합니다. 또한, 판매자가 믿고 거래할만한 사람인지 충분히 확인하는 것도 잊지마세요(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