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탈옥오류 관련 정보

iOS7 완전 탈옥 후 시디아 트윅이 정상 작동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엠스블로그 2013. 12. 26. 02:19
반응형

iOS7 완전 탈옥 후 Hiddensettings7 또는 iPhone 4 Parallax enaBlur, SwipeToRespring 트윅들이 어느 순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이유는 바로 Mobilesubstrate 때문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위에서 얘기한 트윅들을 설치 후 다른 트윅을 설치한 다음 리스프링을 하게 되면 나타나게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트윅들외 다른 트윅들도 정상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은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아이팟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iOS7 완전탈옥, 시디아 트윅 설치 후 안정화 작업



STEP1. 아이펀박스(i-Funbox) 작업이 한번 필요한데요. 우선, 아이펀박스에서 Raw File System 내부폴더가 모두 보일 수 있도록 afc2add 트윅을 설치합니다.


Cydia-Search에서 afc2add를 검색 후 Install합니다.


afc2add를 설치하니 Erica Utilities도 같이 설치되네요.



STEP2. afc2add가 설치완료되면 PC에서 아이펀박스를 실행한 후 애플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PC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deb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애플기기 /var 경로 안에 파일을 집어 넣습니다.


mobilesubstrate_0.9.4001_iphoneos-arm.deb




STEP3. 애플 기기에서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을 실행합니다. 모바일터미널 화면의 키보드 상단 오른쪽에 있는 를 터치합니다. 


Shortcut Menu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입력한 뒤 저장합니다. 


dpkg -i -R /var/mobilesubstrate_0.9.4001_iphoneos-arm.deb && killall -9 backboardd



그리고 모바일터미널 화면으로 돌아와 키보드 상단 왼쪽에 있는 파란색버튼(아래그림참고)을 눌러 Shortcut Menu가 제대로 저장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저장하는 이유는 이 작업을 할때마다 모바일터미널로 위와 같은 긴 명령어를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STEP4. 위 그림과 같이 Shortcut Menu가 제대로 보이면 홈버튼을 눌러 홈화면으로 나온 뒤 아래와 같이 멀티태스킹 모드에서 모바일터미널을 없애줍니다.



STEP5. 그리고 다시 모바일터미널을 실행하고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1) login
2) root
3) 비밀번호(초기비밀번호는 alpine)
4) STEP3에서 저장한 Shortcut Menu 실행


위 명령어를 차례대로 실행하면 Mobilesubstrate 트윅이 재설치 되고 애플 기기가 리스프링되면서 정상작동 되지 않았던 시디아 어플들이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안정화 작업을 하면 시디아 트윅 설치 후 튕김현상이 있거나 정상작동하지 않던 트윅들이 제대로 작동하게 됩니다. iOS7 반탈에서도 이런 작업을 했었는데, 완탈에서도 같은 작업을 해야하는군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