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탈옥오류 관련 정보

[탈옥] 아이폰 날씨 어플 튕김 현상 해결 방법

엠스블로그 2013. 7. 14. 08:08
반응형

 

아이폰 날씨 어플 튕김 현상 해결 방법

 

탈옥 후 아이폰 기본 어플 중 날씨 어플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법을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시디아 트윅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터미널은 무료 트윅이니, 없으신 분은 시디아에서 검색 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 순서대로 잘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아이폰으로 아래의 파일(명령어.txt)을 열어 전체내용을 복사해 둡니다.

 

명령어.txt

 

 

 

2.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을 실행합니다.

 

 

3. su root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를 묻는 문구가 나오는데,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은 분은 "alpine"을, 바꾸신 분들은 바꾸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비밀번호 입력하는 과정은 화면상에 나타나지 않으며, 커서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5. 키패드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영어 i 가 보이실 겁니다(아래그림참고). 그걸 터치합니다.

  

 

 

 6. Gesture를 터치 후 Double Tap 터치하여 Enable/Disable Copy & Paste 로 설정합니다.

  


 

7. 모바일터미널 창에서 커서를 더블탭하여 붙여넣기(Paste)를 합니다.

※ 만약, 더블탭을 해도 아래그림처럼 붙여넣기(Paste)버튼이 나타나지 않으면 커서(흰네모)를 잠깐동안 누르고 있다가 떼보세요. 그럼 나타날 겁니다.

 

 

 

8. 아래 그림처럼 붙여넣기 한 내용이 쭈~욱 나옵니다. 마지막 문구가 "reboot"이 나오면 끝입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리스프링 됩니다.

※ 만약, 아무리 기다려도 "reboot"이란 문구가 안나오면 키패드에서 "return"을 터치하세요 그럼 나올겁니다. 이런 경우는 자동으로 리스프링이 안됩니다. 홈화면으로 나와 리스프링 해주세요.

  

 

 

리스프링 후 날씨어플을 실행해 보세요. ^^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