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해주는 시디아 트윅, Display Recorder

엠스블로그 2014. 1. 28. 08:33
반응형




아이폰 화면 녹화 트윅 Display Recorder 1.3.11 (BigBoss)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트윅 설치 후 홈화면에 아이콘이 하나 생기며, 설정에도 Display Recorder 메뉴가 생깁니다.





#. Display Recorder  설정

트윅 설치 후 아이폰의 설정-Display Recorder으로 들어가면 화면 녹화에 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User's Guide

User's Guide를 터치한 후 Open in Safari를 터치하면 Display Recorder의 사용법을 사파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1. Framerate

녹화되는 영상의 애니메이션을 얼마나 부드럽게 할 것인지 조정해 줍니다. Framerate 막대바가 오른쪽으로 갈 수록 영상 화질이 높으며, 왼쪽으로 갈수록 화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Framerate 막대바를 오른쪽으로 설정할 경우 구형기기에서는 영상이 부드럽게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Lock Framerate

Lock Framerate 버튼을 활성화 할 경우, Framerate에서 정한 프레임 비율로 계속 녹화를 하게 됩니다. 구형 아이폰에서 프레임 비율을 높게 설정하고 Lock Framerate 버튼을 활성화해 녹화하다보면 메모리가 부족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짧은 시간동안 녹화는 가능하나 시간이 길어질 경우 녹화 도중 아이폰이 재부팅 될 수 있습니다. 재부팅되면 녹화했던 기록은 삭제됩니다.



3. Rotation

영상이 녹화되는 방향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총 5가지의 메뉴가 있는데요. 



Current Interface Orientation은 녹화하기전 아이폰의 화면 모드 방향대로 녹화영상이 저장됩니다. 가로모드에서 녹화가 시작되면 가로모드로, 세로모드에서 녹화가 시작되면 세로모드로 녹화영상이 저장됩니다.


Portrait는 세로모드로 녹화 영상을 저장합니다. Upside Down도 세로모드로 녹화 영상이 저장되나, 위와 아래가 바뀐 상태로 저장됩니다.


▲ Portrait(좌) / Upside Down(우)


Landscape Left는 오른쪽으로 누운 가로모드 형태로, Landscape Right는 왼쪽으로 누운 가로모드 형태로 녹화 영상이 저장됩니다.


Landscape Left(좌) / Landscape Right(우)


아이폰과 아이팟에서는 Portrait로 녹화하는 것이 가장 빠르며, 아이패드는 Landscape Left로 녹화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4. Mode

QuickTimePrecalculated 2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QuickTime의 경우 일부 응용프로그램에서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며, 둘 중 호환성이 좋은 것은 Precalculated라고 합니다.



5. Video Format

녹화 파일 형식은 MJPEG/AVIH.264/MOV, H.264/MOV with Mic Audio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H.264/MOV with Mic Audio를 선택할 경우 오디오까지 녹음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단, 오디오는 아이폰의 마이크에 들리는 소리만 녹음됩니다.



6. Video Quality

녹화된 비디오 품질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0.5 Mbps부터Mbps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초기값Mbps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숫자가 올라갈수록 높은 품질이며, 녹화 영상 파일의 용량도 커집니다.



7. Grayscale : 녹화한 영상을 흑백 영상으로 저장합니다.




8. Scale : 화면 크기를 Half / Full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Full(좌) / Half(우)



9. Show Taps

화면 녹화 상태에서 아이폰 화면을 터치하게 되면 화면에 회색 원이 나타나는데요. 회색 원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는 메뉴입니다.


- Always : 녹화와 상관없이 화면 터치 시 회색 원 표시됨

- When Recording : 화면 녹화될 때만 화면 터치 시 회색 원 표시됨

- Hidden : 화면 터치 시 회색 원 표시 안됨



10. Taps Size

화면에 표시되는 회색 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터치 시 나타나는 회색 원의 크기를 사이즈 별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 Large / Medium / Small



11. Web Server

Web Server 버튼을 활성화한 뒤 홈화면의 Recorder를 실행하면 화면 하단에 아래 그림과 같이 IP 주소가 나옵니다. 같은 와이파이 지역에 있는 PC로 IP 주소를 접속하면 아이폰의 화면 녹화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12. Activation Methods

Display Recorder Activator 트윅을 이용해 실행할 수 있는데요. Activation Methods에서 Activator 액션을 설정하면 됩니다.



Activation Methods에서 설정해 놓은 액션을 실행하면 아이폰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또한, 홈화면의 Recorder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 화면 상단 왼쪽에 카메라 버튼을 눌러도 화면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 Display Recorder 화면 녹화하기

홈화면 Recorder 아이콘을 실행해 화면 상단 카메라 버튼을 누르거나, Activation Methods에서 등록한 Activator 액션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 녹화에 대한 창이 나타납니다. Record를 터치하면 화면 녹화가 시작되며, Cancel을 누르면 취소됩니다.



화면 녹화 창의 Record를 눌러 화면 녹화를 시작하면 홈화면 Recorder 아이콘 상단 오른쪽에 빨간 원이 생깁니다.



화면 녹화를 끝내려면 홈화면 Recorder에서 화면 하단의 Stop Recording을 누르거나, Activator에 등록된 Display Recorder 액션을 한번 더 실행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화면 녹화 완료 창이 나타나는데요. 방금 녹화한 화면을 삭제하고 싶으면 Delete를 누르고, 저장을 하고 싶다면 OK를 누르면 됩니다.



OK를 눌러 저장한 화면 녹화 영상은 홈화면의 Recorder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녹화 파일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아이폰에 대한 강좌나 게임 동영상을 보여줄 용도로 많이 이용하는데요. 지금까지 Display Recorder 설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