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앱스토어 계정 비밀번호 자동 입력해주는 시디아 트윅, PasswordPilot Modoki

엠스블로그 2014. 2. 3. 05:53
반응형



앱스토어에서 계정을 로그인하기 위해선 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계정 아이디 같은 경우 단축키를 이용해 쉽게 입력할 수 있으나 비밀번호는 단축키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 직접 입력해야합니다. 


사실 비밀번호는 보안이 중요하지만, 로그인을 위해 매번 입력해야 하는 것이 귀찮기는 합니다. 그래서 이런 귀찮음을 덜어줄 시디아 트윅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트윅명은 PasswordPilot Modoki입니다. 앱스토어 계정을 여러 개 이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PasswordPilot Modoki 0.2-2 (kinchan Repository)




#. PasswordPilot Modoki 트윅 설치 방법

STEP1. 우선 이 트윅을 설치하려면 시디아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합니다. 시디아 소스 추가하는 방법은 시디아 화면 하단의 Manage를 터치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Edit를 터치, 화면 상단 왼쪽의 Add를 터치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http://kindadev.com/apt




STEP2. 추가한 소스를 터치해 트윅 목록 중 PasswordPilot Modoki를 선택합니다. 또는 시디아 Search에서 PasswordPilot Modoki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Install합니다.





#. PasswordPilot Modoki 설정

트윅 설치 후 아이폰의 설정을 들어가보면 PasswordPilot Modoki 메뉴가 생깁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 앱스토어 계정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미국 계정, 한국 계정 등 앱스토어의 계정 아이디가 여러개이고 비밀번호가 다를 경우 설정-PasswordPilot Modoki 화면 상단 오른쪽의 Add..를 눌러 비밀번호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추가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Add & Update를 누르면 됩니다.



아래는 앱스토어 로그인 화면입니다. 그림처럼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아래 그림처럼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나타나지 않으면 앱스토어 계정을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한 다음 설정-PasswordPilot Modoki 에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튠즈 라디오를 이용하려면 미국계정이 필요한데 매번 한국계정에서 미국계정으로 변경할 때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하는 것이 귀찮았습니다. 그러나 단축키와 PasswordPilot Modoki 사용으로 앱스토어 계정 변경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다만, 보안상 위험하기는 합니다.


단축키 사용법은 설정-일반-키보드-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키보드 자판의 단축키를 이용하는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탈옥 아이폰 키보드 자판 단축키 변경 및 추가하기(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