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앱스토어 계정 변경 시디아 트윅, AccountChanger를 AccountChanger TS처럼 사용하는 방법

엠스블로그 2014. 2. 4. 06:41
반응형



국가별 계정에 따른 앱스토어는 어플의 종류 등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 중 미국계정 앱스토어의 어플은 종류도 다양하고 양도 많습니다. 음악 어플 또한 미국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아이튠즈 라디오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한국계정을 이용하다가 미국계정 앱스토어 및 아이튠즈 라디오를 이용하기 위해 계정을 미국계정으로 변경하는 과정은 꽤나 귀찮았습니다.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길수록 더욱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귀찮은 계정변경을 쉽고 빠르게 한번의 터치로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이 있어 소개 합니다. 이름은 AccountChanger.




AccountChanger 1.3.1 (BigBoss, 무료)




이 시디아 트윅은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나뉘는데요. 무료버전 명칭은 위에서 얘기한 AccountChanger이고, 유료버전은 AccountChanger TS 입니다.


유료와 무료의 기능차이는 계정 변경 시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느냐, 안하느냐 입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계정은 바뀌어도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어플을 다운로드한다거나, 음악 어플의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방송국 추가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부분 역시 PasswordPilot Modoki 트윅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아래 #3. AccountChanger를 AccountChanger TS처럼 사용하는 방법 참고)


그럼 설치과정부터 이용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AccountChanger 설치 및 이용 방법

시디아에서 AccountChanger를 검색해 Install합니다. 트윅 설치 완료 후 기기가 리스프링되면 AccountChanger 트윅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트윅 설치 후 설정에 따로 메뉴가 생기지 않으며, 홈화면에 아이콘도 생기지 않습니다. 


앱스토어 어플을 실행한 뒤 하단 메뉴 중 업데이트(Updates)를 터치해 보면 화면 상단 왼쪽에 사람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색이 회색이면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파란색이면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계정목록 창이 나오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계정은 파란 글씨로 나타나며, 그 외의 다른 계정들은 회색 글씨로 나타납니다. 거기서 변경하고자 하는 계정을 터치하면 그 계정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계정목록 창의 상단 오른쪽의 설정을 터치하면 AccountChanger TS(유료버전) 구매하기도움말, 문제점 보고하기 등이 나오는데요.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AccountChanger 무료버전은 계정은 변경되나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어플 구매 또는 음악 어플의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방송국 추가 등등의 상황에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로그인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PasswordPilot Modoki 트윅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으니 아래의 #3. AccountChanger를 AccountChanger TS처럼 사용하는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AccountChanger에 계정 추가하기

앱스토어-업데이트(Updates)에서 화면 상단 왼쪽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타나는 계정 목록 창에 변경할 계정 목록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앱스토어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 아이디를 로그인, 로그아웃합니다. 그러면 계정이 추가됩니다. 



처음에는 계정목록 창이 작습니다. 그러나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정을 누르고 다시 화면 상단 왼쪽의 < 뒤로를 누르면 조금 더 큰 계정목록 창을 볼 수 있게 됩니다.





#3. AccountChanger를 AccountChanger TS처럼 사용하는 방법

AccountChanger의 단점이라면 계정 변경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인데요. 이 부분을 도와줄 트윅이 있습니다. 트윅명은 PasswordPilot Modoki 입니다. 이 트윅을 설치하면 앱스토어 로그인 창에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옵니다. 



트윅 설치 후 설정 PasswordPilot Modoki 메뉴가 생성되는데요. 거기에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앱스토어의 로그인 창이 나타날 때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나타납니다. AccountChanger 트윅과 PasswordPilot Modoki 트윅을 같이 사용하면 AccountChanger TS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PasswordPilot Modoki 트윅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앱스토어 계정 비밀번호 자동 입력해주는 시디아 트윅, PasswordPilot Modoki(참고)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