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어플에 암호를 걸어 잠궈주는 시디아 트윅을 소개합니다. BigBoss 기본 소스에 등록되어 있는 이 트윅은 무료 트윅이며 이름은 iAppLock 입니다.


암호를 걸어놓고 싶은 어플을 이 트윅에 등록해 놓으면 해당 어플을 실행할 때 4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해야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시디아에서 iAppLock을 검색해 Install하면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중앙의 +를 눌러 암호를 걸어둘 어플을 선택하면 됩니다. 



어플을 선택한 후 처음에는 암호세팅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암호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암호설정이 완료되면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백업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도 나오니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를 누르면 암호를 걸어 잠궈둘 어플을 계속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된 어플들을 해제하는 방법은 등록된 어플을 터치한 후 OK 버튼을 누르면 등록해제 됩니다.


어플별로 암호가 다르지는 않고 아까 설정해둔 숫자4자리 암호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암호 및 이메일 주소 등 내용을 변경하려면 화면 하단 중앙의 Setting을 눌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AppLock Setting



1. Lock Status : 버튼을 활성화하면 어플 잠금 기능이 실행되며, 비활성화하면 어플 잠금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2. Delay Lock : iAppLock에 등록된 어플을 터치해 암호를 입력한 후 어플을 사용하다 홈화면으로 빠져나왔을 때, 다시 해당 어플로 진입할 때 암호를 묻지 않고 어플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시간 지연을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3. Delay Time : 한번 암호를 입력해 실행 했던 어플을 몇 분정도 시간을 지연 시켜줄지 시간 설정을 합니다. 만약 5분으로 설정을 해 놓으면 한번 암호를 입력해 실행한 어플들은 5분안에는 암호입력화면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5분이 지나면 다시 암호를 묻게 됩니다.


4. Change Lock Passcode : 어플 암호로 사용되는 4자리 숫자를 변경하는 메뉴입니다.


5. Retrieve Passcode :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암호를 백업받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메뉴입니다.


6. Vibration Feedback : 암호가 틀렸을 경우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7. Hide Snapshot : 암호가 틀렸을 경우 전면부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게하는 기능입니다.


8. Lock Screen : 암호 입력화면을 변경하는 메뉴입니다.




지금까지 iAppLock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플 잠금 트윅들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이정도면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조만간 iAppLock Pro 버전도 출시 된다고 하네요. 어떤 기능이 추가되어서 출시될지 궁금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a 2014.06.30 23: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플을 등록하고나서 실행하면 비밀번호 입력하는 창이 어플들 뒷배경처럼 돼서 번호를 입력할수가 없던데 이거 해결하신법 혹사 알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