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기능 확장

아이폰5S 지문인식(터치ID)만으로 홈버튼 누르기가 된다.

엠스블로그 2014. 1. 4. 18:45
반응형


아이폰5S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지문인식, 터치ID가 되겠다. 이 기능은 아이폰 잠금해제 시, 새로운 앱 다운로드 시에 암호입력 대신 사용되며, 지문등록은 아이폰5S설정-Touch ID 및 암호-Touch ID에서 등록 가능하다. 


이렇게 활성화된 지문인식 기능은 시디아 트윅을 이용하면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홈버튼을 누른 것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 방법은 두가지다.





홈버튼 누르지말고 지문인식하자~!!



준비단계: 지문인식 기능 활성화하기

지문인식 기능을 홈버튼으로 활용하려면 먼저, 지문인식 기능을 활성화 해야한다. 아이폰5S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켜기를 한다. 그리고 암호설정 후 Touch ID로 들어가 지문등록을 한다.





. Activator 트윅을 이용한 지문인식 기능, 홈버튼으로 활용하기

STEP1. Cydia-Search에서 Activator를 검색해서 Install한다.




STEP2. Activator를 실행시킨 후 어디서나를 선택한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FINGERPRINT SENSOR'가 보인다. 거기서 Single Press를 선택한다.




STEP3. 시스템 액션홈버튼을 선택한다. 그러면 이제부터 홈버튼 위에 "지문등록한 손가락"을 올려놓기만해도 홈버튼 기능이 작동하게 된다. 



홈버튼 한번 누르기 실행법 : 홈버튼 위에 손가락을 한번 올렸다가 뗀다.

 홈버튼 두번 연속 누르기(멀티태스킹) 실행법 : 손가락을 홈버튼 위에짧게 올렸다가 떼고 다시 길게 올려놓고 있으면 기능이 실행된다.




#. Virtual Home 트윅을 이용한 지문인식 기능, 홈버튼으로 활용하기

Cydia-Search에서 Virtual Home을 검색해서 Install 한다. 



그러면 지문인식 기능을 바로 홈버튼 누르기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다. 홈버튼 위에 손가락을 짧게 올려놓으면 홈버튼 한번 누르기, 길게 올려놓으면 홈버튼 연속 두번 누르기 기능이 실행된다. 




#. 사용 후기

Activator를 이용해 지문인식 기능을 홈버튼으로 사용해보니, Virtual Home에 비해 지문인식률 좀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홈버튼 연속 두번 누르기 기능을 실행시키기가 조금 어려웠다. 그러나 이 부분은 같은 손가락을 두번 또는 세번 정도 지문등록해 지문등록률을 높이면 그나마 나아진다.


Virtual Home 트윅은 아이폰으로 새로운 앱을 다운로드받을 때 지문인식 기능으로 암호입력을 대신 사용하게 될 경우 그 다음엔 지문인식이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 부분은 리스프링 한번이면 해결되나 불편한 점이다. 나중에 이 부분에 대해서 추후 업데이트가 없을 경우 Virtual Home 트윅 사용을 고민해볼만한 사항이다.


지문인식센서가 내장된 아이폰5S의 홈버튼은 시리(Siri)작동시키기, DFU초기화 등등의 이유로 홈버튼을 오래 누를때마다 '지문인식센서가 망가지진 않을까' 하는 심적부담이 존재했었다. 누르는 촉감도 무겁고 둔탁해 마음 또한 무거웠는데, 위와같은 시디아 트윅들로 그나마 부담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