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기능 확장

사파리 검색엔진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 추가하기

엠스블로그 2014. 1. 11. 01:47
반응형


사파리의 기본 검색엔진은 구글(Google), 야후(Yahoo), 빙(Bing) 총 3가지입니다. 국내에서 가장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네이트)도 있으면 좋으련만 아쉽게도 사파리 기본 검색엔진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탈옥한 아이폰이라면 네이버, 다음, 네이트를 사파리 검색엔진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 검색엔진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를 추가해 보자!




STEP1. Cydia-Search에서 iFile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STEP2. 아래의 텍스트 파일 중 추가하고 싶은 검색엔진 파일을 열어 내용 전체복사합니다. 


네이버 : safari-naver.txt

다음 : safari-daum.txt

네이트 : safari-nate.txt



STEP3. iFile을 실행하고 /var/mobile/Library/Safari 경로로 들어갑니다.



STEP4. SearchEngines.plist 파일을 텍스트 뷰어로 열고 편집합니다. 




STEP5. 파일 내용을 맨 아래로 내려 밑에서 3번째 에 있는 </array> 위에 STEP2에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합니다.(STEP2의 첨부파일 3개 내용을 모두 붙여넣기해도 됩니다. )




STEP6. 아이폰의 설정-Safari-검색엔진에서 추가한 검색엔진(다음, 네이버, 네이트)을 체크하면 됩니다.


▲ 사파리 검색엔진에 Naver 추가 화면



사파리를 실행 시킨 후 주소창에 문구를 넣으면 이제부터는 네이버 또는 다음, 네이트에서 검색을 해주게 됩니다.



주소창에 '아이폰'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니 'localized string not found 검색'밑에 연관검색어가 나오는데요. 그 단어들을 터치하거나 키보드의 이동을 터치하게 되면 위에서 추가한 검색엔진(네이버, 다음, 네이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에 SearchEngines.plist 원본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추가한 검색엔진을 삭제하고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은 분들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SearchEngines.plist 원본파일 : SearchEngines.plist


국내에서 검색비중이 높은 포털 사이트를 사파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