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기능 확장

아이폰 진동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꾸는 벙법

엠스블로그 2014. 4. 26. 23:47
반응형



아이폰 옆면을 보면 소리/진동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진동으로 설정이 되며, 위로 올리면 소리로 설정 됩니다. 그러나 탈옥한 아이폰에서는 약간의 작업을 통해 이 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꿀 수 있는데요. 소리/진동 설정보다는 회전잠금/해제 설정을 더 자주 하는 분들이라면 따라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아이폰 진동버튼을 회전잠금버튼으로 바꾸기

STEP1.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선 시디아 iFile 트윅이 필요한데요. iFile 트윅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시디아에서 iFile을 설치합니다. 



STEP2. iFile을 실행해 /System/Library/Preferences 경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com.apple.springboard.plist를 터치한 다음 Property List 뷰어를 실행합니다. 




STEP3. 화면 하단 오른쪽의 +를 누릅니다. 




STEP4. 첫 번째 줄에 SBUseHardwareSwitchAsOrientationLock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줄의 형식을 터치해 Bloolean을 선택한 뒤 화면 상단 오른쪽의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STEP5. SBUseHardwareSwitchAsOrientationLock 버튼을 활성화해준 뒤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를 누릅니다. 그리고 리스프링하면 아이폰의 진동버튼화면잠금버튼으로 바뀌게 됩니다.




아래는 아이폰 옆면의 진동버튼을 조작했을 때 아이폰 화면에 보이는 회전잠금/해제 그림입니다.





또한, 제어센터에도 변화가 생기는데요. 제어센터 상단의 토글 중 제일 오른쪽에 있던 회전잠금토글이 진동토글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바뀐 아이폰 옆면의 회전잠금버튼을 다시 진동버튼으로 되돌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TEP5에서 활성화한 SBUseHardwareSwitchAsOrientationLock 버튼을 비활성화 하면 바로 바뀌게 됩니다. 이때는 리스프링을 하지 않아도 바뀌게 됩니다. 


동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저로서는 진동버튼보다는 회전잠금버튼으로 사용하는게 더 편리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