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5S의 지문인식(터치ID)를 이용한 가상홈버튼 시디아 트윅, Virtual Home 1.0.1-1 업데이트

엠스블로그 2014. 1. 7. 04:44
반응형


아이폰5S의 대표 기능이라하면 터치ID 기능을 꼽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센서를 홈버튼에 장착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아이폰5S 유저로서 터치ID를 사용해본 결과 이전 모델들과 달리 홈버튼 터치감이 살짝 무겁다는 느낌과 함께 지문인식센서가 고장나진 않을까 하는 마음에 홈버튼을 쎄게 누르지 못한다는 심적 부담이 있더군요.^^


홈버튼을 누를때마다 부담이 되는 분들은 아래의 시디아 트윅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5S지문인식(터치ID) 기능을 이용한 가상 홈버튼 트윅인데요.





Virtual Home 1.0.1-1 (Bigboss, 무료)




 

 

▶ Virtual Home 1.0.1-1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BioProtect BioLockdown 트윅과 함께 작동하도록 업데이트.

2. 많은 버그가 수정.

3. 아이폰5S의 설정에 메뉴 추가.




#. Virtual Home 트윅 사용방법

1. 이 트윅은 설정-Touch ID 및 암호에서 암호켜기를 하고 Touch ID에서 지문 등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ouch ID 등록을 완료했다면 Cydia-Search에서 Virtual Home을 검색한 뒤 Install합니다.



3. 아이폰5S 설정-VirtualHome으로 들어가면 3가지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Disable Virtual Home : 버튼 활성화 시 Virtual Home 트윅 사용안함.

- Vibrate on Touch : 버튼 활성화 시 Virtual Home 트윅 작동 시 아이폰5S 진동울림.

- Enable Quick Unlock : 버튼 활성화 시 빠른 잠금해제 가능.



Virtual Home 트윅을 설치하면 지문인식센서 기능이 있는 아이폰5S 홈버튼에 손가락을 올려놓기만 해도 홈버튼 기능이 작동되는데요. 짧게 올려놓으면 홈버튼 한번, 길게 올려놓으면 홈버튼 연속 두번 누른 기능이 됩니다.




#. 버그 및 문제점

새로운 앱을 다운받을 때 지문인식으로 암호입력을 대신하게 되는데 이럴 경우 지문인식 후 지문인식센서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럴땐 아이폰5S설정-VirtualHome에서 Disable Virtual Home 버튼을 활성화했다가 비활성화하면 다시 제대로 작동합니다.





#. 사용후기

홈버튼에 엄지손가락을 살짝 올려놓는 것이 습관이 되어서 습관적으로 홈버튼위에 지문등록한 엄지손가락을 올려놓게돼 가끔 의도와는 다르게 아래와 같은 경우가 종종 발생해 약간 불편한 감이 있기도 하네요.


1. 실행중인 어플화면에서 습관적으로 엄지를 홈버튼에 올려놓다가 홈화면 또는 멀티태스킹화면으로 나가는 경우

2. 아이폰5S의 화면을 캡쳐하기 위해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누를때,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바뀌거나 홈화면으로 나가는 경우 


아래는 Virtual Home 트윅 작동영상입니다. 정말 지문인식 빠르게 합니다. 



홈버튼을 아끼고 싶은 분들은 Virtual Home 트윅!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