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제어센터(ControlCenter) 토글 및 빠른 실행 어플을 확장 시켜주는 시디아 트윅, CCToggles 0.1-6 업데이트

엠스블로그 2014. 1. 14. 06:36
반응형


CCToggles 0.1-6 (Bigboss, 무료)





iOS7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제어센터 상단의 토글 5개에 대해 말이 많았습니다. 특히 토글의 변경 또는 추가가 안된다는 점이 많이 아쉬웠는데요. 탈옥을 했던 분들이라면 이점은 모두 공감하셨을 겁니다. 


그러나 그 아쉬움을 없애 줄 시디아 트윅이 등장했습니다. 트윅명은 CCToggles.



이 트윅은 빅보스 소스의 무료 트윅으로 iOS7 호환 트윅 중 필수 트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능이 많고 좋습니다. 


또한 CCToggles 안에 Hiddensettings7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Hiddensettings7를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니 Hiddensettings7를 사용하실 분들은 CCToggles! 강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CCToggles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CCToggles 0.1-6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Activator 빠른 실행 문제 수정

2. 사소한 문제들 수정

3. 이탈리아어 추가

4. 중국어(간체) 추가



▶ CCToggles 0.1-5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Activator 빠른 실행 추가

2. 어플 빠른 실행 기능 향상 - 각 어플에 "URL Scheme" 설정 가능

3. 몇가지 문제들 수정



▶ CCToggles 0.1-4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특정 장치에서 발생하던 빠른 실행 문제 개선

2. iPad 가로모드에서 발생하던 빠른 실행 문제점 개선



▶ CCToggles 0.1-3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KillAllApps, ScreenShotter, Siri 빠른 실행 기능 추가

2. 잠금화면(암호 설정된 잠금화면 포함)에 대한 문제 개선

AndroidLock XT를 사용하고 있는 한 문제는 여전함

3. WiPi와 충돌 수정



▶ CCToggles 0.1-2 업데이트 주요내용 ◀

1. Home button, Lock button 빠른 실행 기능 추가

2. PowerOff 토글 추가

3. 토글, 빠른실행의 잠금화면에서의 제한 기능 추가

4. 기기의 가로, 세로모드 별로 페이지별 토글/빠른실행 수 입력

5. iOS 7.0.4에서 문제되었던 블루투스 토글 상태 개선

6. WiPi 트윅과의 호환성 문제 개선

7. respring/reboot 문구 변경

8. 몇가지 사소한 버그 개선

9. ARM64 비트 장치 지원




#1. CCToggles 설치하기

Cydia-Search에서 CCToggles를 검색한 후 Install 합니다. 그리고 트윅이 설치 완료되면 기기는 리스프링됩니다. 






#2. CCToggles 설정 들여다 보기

기기의 설정-CCToggles로 들어가보면 토글과 빠른 실행이 보입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토글

※ 왼쪽부터 비행기모드 / 와이파이 / 블루투스 / 방해금지모드 / 회전잠금 / 소리끔 / 재부팅 / 리스프링 / 전원끔


토글 메뉴 안으로 들어와 보니 메뉴가 다시 토글과 락스크린 제한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세로, 가로 메뉴가 있는데요. 토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 토글 -> 토글

토글-토글로 들어가보니 아래와 같이 활성화된 토글과 비활성화된 토글로 나뉘어지는데요. 활성화된 토글만 제어센터 화면 상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누르고 토글 오른쪽에 위치한 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움직이면 토글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토글 수가 적다는 것이지만, Flipswitch 트윅을 설치하면 더 많은 토글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lipswitch 토글




나. 토글 -> 락스크린 제한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한 토글들은 잠금화면의 제어센터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 토글 -> 세로, 가로

제어센터화면에 보이는 토글 갯수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세로모드와 가로모드 별로 갯수를 4~6개로 달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빠른 실행


빠른 실행 메뉴 안으로 들어와 보니 메뉴가 다시 빠른 실행과 락스크린 제한으로 나뉩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세로, 가로 메뉴가 있는데요. 빠른 실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 빠른 실행 -> 빠른 실행 

빠른 실행-빠른 실행 메뉴는 크게 활성화된 빠른 실행비활성화된 빠른 실행, 앱실행기 추가, Activator 추가로 나뉘는데요. 



기존의 빠른 실행 외에 7가지의 빠른 실행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InternalSettings-Hiddensettings7 트윅

 AppSwitcher-멀티태스킹화면으로 전환

● HomeButton-홈버튼기능을 함

 LockButton-화면 꺼짐

 KillAllApps-실행중인 모든 어플 종료

 ScreenShotter-화면 캡쳐

 Siri-시리 실행


위 그림은 왼쪽부터 Hiddensettings7멀티태스킹홈버튼화면 꺼짐, 모든 어플 종료, 화면 캡쳐, 시리 실행 버튼입니다.


활성화된 빠른 실행만 제어센터 화면 하단에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화면 상단 오른쪽의 편집을 누르고 빠른 실행 오른쪽에 위치한 三 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움직이면 빠른 실행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중 KillAllApps를 터치해보면 아래와 같이 지금 재생 중인 앱은 제외, 지금 보는 앱은 제외, 앱스위쳐 미리보기 제거 등의 옵션 기능도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빠른 실행 아래에 있는 앱 실행기 추가를 누르면 애플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을 빠른 실행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래그림 참고).



그리고 앱실행기 추가로 빠른 실행에 등록한 어플을 터치해 보면 아래와 같이 URL SCHEME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요. 어플을 보다 디테일하게 설정해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는 다음 어플을 빠른 실행에 등록해 놓고 URL SCHEME에 뮤직서치값을 입력해 실행한 화면입니다. 빠른실행의 다음 어플을 터치할 경우 다음 메인화면이 아닌 음악 검색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기능의 문제는 각 어플들의 URL SCHEME를 알아내는 것인데요. 이것은 검색을 활용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Activator 추가 기능입니다. 빠른 실행의 맨 아래에 위치한 이 기능은 Activator의 기능을 빠른 실행으로 등록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아래와 같이 Activator 추가를 터치하고 Undefined Activator를 터치한 다음 사용할 Activator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나. 빠른 실행 -> 락스크린 제한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한 토글들을 잠금화면의 제어센터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다. 빠른 실행 -> 세로, 가로

제어센터화면에 보이는 빠른 실행의 갯수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별로 갯수를 2~5개로달리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CCToggles 작동 영상



이 트윅의 좋은 점은 제어센터의 토글 뿐만아니라 빠른 실행까지 변경 및 추가할 수 있는 점과 Hiddensettings7이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또한, 빠른 실행에는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까지 등록할 수 있어 어플들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iOS6에서 사용했던 Appscenter 트윅을 생각나게 하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