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아이폰 통화 중 녹음 기능 시디아 트윅, Audio Recorder

엠스블로그 2014. 1. 12. 07:16
반응형


아이폰 통화 시 녹음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윅으로 아이폰4S부터 아이폰5아이폰5C아이폰5S 모델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 통화 중 녹음 기능 트윅 Audio Recorder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udio Recorder 트윅 설치하기

Audio Recorder 트윅은 Cydia-Manage-Sources에서 아래의 소스를 추가해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limneos.net/repo



소스 추가 후 Audio Recorder 트윅을 검색해 Install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Audio Recorder 트윅을 처음 검색할 때는 net.limneos.callrecorder로 나오기도 하니 검색할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윅 설치가 완료되면 홈화면에는 Audio Recorder 어플이 하나 생성되며, 설정에는 Audio Recorder 메뉴가 새로 생깁니다.


▲ Audio Recorder 어플


▲ 설정의 Audio Recorder 메뉴




#2. Audio Recorder License 인증 받기

트윅 설치 후 아이폰5S의 설정-Audio Recorder 에서 License 인증을 받아야 Audio Recorder 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Audio Recorder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Audio Recorder 구입'을 눌러 라이센스를 구입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Audio Recorder 트윅을 구입했으나 아이폰 기기가 바뀌어 라이센스 인증이 안되는 분들은 Transfer License를 눌러 예전 아이폰 기기의 UDID를 입력하면 라이센스를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 바뀌기 전 아이폰 기기의 UDID를 알고 있어야 Audio Recorder 트윅을 사용가능하니 앞으로는 아이폰의 UDID를 메모해 놔야겠습니다.

 



#3. Audio Recorder 설정

설정-Audio Recorder 에 들어가서 Play Warning Audio Message와 상대방에게 통화 중 녹음 알림 버튼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이 전화 통화 기록됩니다."이라는 멘트가 나오면서 녹음이 시작됩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통화 중 주기적으로 녹음 알림 신호를 보내 줌으로써, 상대방에게 녹음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그러나 아래그림처럼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 놓으면 통화 녹음을 해도 어떠한 신호도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은 통화 녹음이 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  


▲ "상대방에게 통화 중 녹음 알림" 비활성화 된 화면



설정-Audio Recorder 에서 사용 버튼을 비활성화된 상태에서 활성화 상태로 변경 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경고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팝업창의 "동의합니다" 버튼을 터치하면 통화 녹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설정-Audio Recorder 에서 통화 녹음을 누르면 녹음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모든전화 / 받는 전화만 / 발신 전화만 / 수동 선택 4가지 중 선택 가능합니다. 보통 수동 선택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수동 선택은 착, 발신 전화시 녹음 버튼을 터치해야만 녹음이 시작되는 방식입니다.





#4. Audio Recorder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통화 착발신 시 전화 연결이 된 후 아래 그림의 녹음버튼(빨간 동그라미)을 누르면 녹음버튼에 불이 들어오면서 녹음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누르면 녹음이 종료 됩니다. 또한, CallBar 트윅과 같이 사용 가능하며, CallBar 사용시 녹음버튼은 화면 상단 왼쪽에 나타나게 됩니다. 


※ 이 트윅은 아이폰 4S 이상의 기기에서만 지원되며, 아이폰 4S에서는 스피커 모드에서만 통화 녹음 기능이 지원됩니다. 아이폰5, 아이폰5C, 아이폰5S에서는 스피커모드, 일반음성 통화모드 둘 다 녹음이 가능합니다.


▲ 일반전화 통화화면

  


▲ CallBar 통화화면


 CallBar 트윅과 같이 테스트해본 결과 CallBar의 녹음버튼을 길게 눌러야(약 3초정도) 통화 녹음이 시작 됩니다. 또한, 녹음을 멈출때에도 녹음버튼을 길게 눌러야 통화 녹음이 종료됩니다. 사용에 참고하세요.



통화가 종료되면 Audio Recorder 아이콘에 녹음파일 갯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Audio Recorder 어플을 실행하면 녹음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녹음파일목록을 터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녹음파일이 어둡게 표시되며 화면 상단 좌, 우에 버튼이 생깁니다. 왼쪽은 녹음파일 메일 전송 버튼이고, 오른쪽은 스피커모드로 녹음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 상단 좌, 우에 버튼 생성된 화면


메일 전송 버튼을 누르면 경고창이 나옵니다. I agree 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메일 전송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메일 전송 화면


 메일 전송 기능은 아이폰에 메일 계정설정되어 있어야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폰에 메일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아이폰에 메일 계정을 설정해 놓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은 iFile 트윅을 이용하면 통화 녹음 파일을 얻을 수 있는데요. 


iFile 트윅을 실행한 후 /var/mobile/Documents/AudioRecorder 경로로 들어가면 저장된 통화 녹음 파일이 있습니다. 녹음 파일은 caf 파일로 저장되어 있으며 스피커 모드 / 마이크 모드 2가지로 저장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아이폰으로 통화 녹음을 할 수 있는 Audio Recorder 트윅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통화 중 녹음이 필요하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