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7 트윅

iOS7.1.2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을 복사, 복제(멀티카톡, 멀티톡)해주는 시디아 트윅, Social Duplicator

엠스블로그 2014. 8. 2. 11:36
반응형



iOS 7.1.2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을 복사해 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트윅 이름은 Social Duplicator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등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어플들이 있다면 이 트윅을 이용해 어플을 복제한 다음 여러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트윅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참고로 제가 이 트윅을 사용한 아이폰의 버전은 iOS7.1.2 입니다.

라인은 복제된 어플이 기존 어플과 연동이 되어 각각 사용할 수 없으며, 복제된 어플과 기존 어플이 하나의 계정으로 인식됩니다




#. Social Duplicator 트윅 사용법

STEP1. 시디아에서 Social Duplicator 트윅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아래 그림은 Social Duplicator가 설치될 때 같이 설치되는 트윅들 목록입니다. 


▲ Social Duplicator 설치목록


설치 완료 후 아이폰 설정에는 Social Duplicator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Select an App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들의 목록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복사할 어플을 선택합니다. 저는 카톡을 복사해 보겠습니다.





STEP2. 어플을 선택한 후 다시 설정-Social Duplicator으로 나옵니다. Select an App 아래에 보면 CHANGE DISPLAY NAME 메뉴와 CHANGE ICON COLOR 메뉴가 있는데요.




▶ CHANGE DISPLAY NAME : 복제된 어플의 이름을 변경해주는 메뉴

▶ CHANGE ICON COLOR : 복제된 어플의 아이콘 색상을 변경해주는 메뉴


 CHANGE DISPLAY NAME 메뉴에서 이름을 변경하고 Save를 눌러도 복제된 어플의 이름은 변경되지 않네요.. 제가 사용법을 모르는건지.. 그냥 어플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시디아에서 Icon Renamer 트윅을 설치해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CHANGE ICON COLOR를 이용해 카톡 아이콘의 색상만 회색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STEP3. 설정-Social Duplicator에서 Duplicate를 누릅니다.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다시 한번 Duplicate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어플이 복사되고 있다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복사되는 시간은 조금 걸립니다. 



복사되고 있다는 화면이 없어진 후 홈화면으로 나와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복제된 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회색 아이콘이 복제된 카카오톡입니다. 복제된 카톡 어플을 실행해 보면 아래 그림처럼 휴대전화번호 인증 카톡 가입화면이 나옵니다. 


복사한 카톡의 알림을 받기 위해서는 설정-알림 센터에서 복사된 카톡의 알림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알림설저을 제대로 해 놓았는데도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재부팅한 후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등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은 더이상 로그인/로그아웃할 필요없이 멀티어플 설치로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카톡 등 SNS 어플 이외에 다른 어플들도 복사가 잘 됩니다. 다만, 복사되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기다리면 복사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