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6 트윅

[시디아 트윅] Bulletin 1.1.4-3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 활성화 기능)

엠스블로그 2013. 7. 13. 01:21
반응형

Bulletin 1.1.4-3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 활성화 기능) 

 

iOS기기에서 상태바부분을 아래로 슬라이드 하면 알림센터라는 기능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나 잠금화면상태 혹은 락화면에서는 알림센터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는데요. 잠금상태에서 알림센터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트윅이 Bulletin 입니다.

 

 

※  Bulletin 1.1.4-3 업데이트 주요내용

  1. 버그 수정

 

 

※  Bulletin 1.1.4-2 업데이트 주요내용

  1. 잠금화면에서 섹션 삭제시 충돌 문제 수정

  2. 기타 최적화

 

 

잠금화면 상태에서 알림센터를 활성화 함으로써 좀 더 ios기기를 더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데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자, 밀어서 잠금해제라는 문구가 보이는데 알림센터도 같이 보이죠? ^^ 이제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알림센터가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알림센터를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봐야죠~

 

알림센터에 몇몇 트윅들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알림센터에 활성화가 되는 트윅들을 알아봐야죠..

 

아래에 소개하는 트윅들은 현재 제가 알림센터에 활성화하여 쓰고 있는 트윅들입니다.

 

Appscenter for Notification : 자주사용하는 어플들을 알림센터에서 보이게 하는 트윅

Calendar for Notification : 달력을 알림센터에 보이게 하는 트윅

Jukebox : 알림센터에서 음악을 재생시키는 트윅

NCSettings : 알림센터에서 토글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트윅

Simpledate for Notification : 알림센터에서 년 월 일 요일을 보여주는 트윅

 

대략 위 5가지 정도인데요. 잠금화면 상태에서 알림센터가 내려오니까 좀 더 빠르게 자주 쓰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트윅들을 알림센터에 어떻게 활성화 시키냐구요? 혹시 몰라 그림 준비했습니다.

우선 설정-알림 으로 들어갑니다. 거기에서 위 트윅들을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아래그림참고).

  

 

아래 그림은 설정-Bulletin 모습입니다. 여러 설정기능들이 있는데 저는 거의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기능들이 많이 보이기는 하나 거기서 거깁니다. ^^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변경해가며 어떤 변화가 있는지 해보세요. ^^ 중요한건 빨간네모박스는 반드시 활성화 시켜야 한다는 것!!!

  

 

위 그림에서 Background(파란 네모박스) 설정을 이용하면 알림센터 뒷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투명하게 할 수도 있고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알림센터 배경에 넣을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알림센터 배경을 투명으로 그리고 아이유를 배경으로 한 그림입니다.

 

 

이 트윅은 그다지 설명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네요. ^^

 

 

 

동영상은 알림센터가 내려오는 것을 자세히 보여주기 위해 알림센터를 느리게 내린겁니다. 절대 잠금화면에서 늦게 내려오는게 아닙니다. 오해마시길~ ^^;;

 

이상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