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홈화면 앱 아이콘을 한번에 여러개 이동해주는 시디아 트윅, MultiIconMover+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5. 1. 31. 23:12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트윅은 MultiIconMover+ 입니다. 홈화면의 앱 또는 폴더를 꾹~ 누르고 있으면 앱과 폴더 등이 흔들거리는 편집모드가 됩니다. 이때 앱 또는 폴더를 다른 곳으로 드래그해 이동할 수 있으며 필요없는 앱은 삭제도 할 수 있는데요. MultiIconMover+ 트윅을 설치하게 되면 편집모드에서 홈화면에 보이는 여러개의 앱 아이콘을 한번에 다른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MultiIconMove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8.1.2

트윅 버전 : MultiIconMover+ 2.4.0

출처 : BigBoss

소스 : http://apt.thebigboss.org/repofiles/cydia/

제작자 : Lance Fetters (ashikase)

가격 : $0.99



 MultiIconMover+ 사용 방법

STEP1. 홈화면의 앱 또는 폴더를 꾹 눌러 편집모드를 만듭니다. 


STEP2. 홈화면 또는 폴더에 보이는 앱들 중 이동하고자 하는 앱 아이콘을 모두 터치해 선택합니다. 


STEP3. 이동하고자 하는 페이지 또는 폴더로 가서 홈버튼을 한번 누릅니다. 그러면 STEP2에서 선택했던 앱들이 모두 한번에 이동됩니다. 



앱과 함께 폴더도 선택하면 같이 이동시킬수 있는데요. 선택한 폴더를 폴더 안으로 이동하려면 FolderEnhancer 트윅이 필요합니다. 




 설정>MultiIconMover+ 메뉴 살펴보기

트윅 설치 후 설정에 MultiIconMover+ 메뉴가 생기는데요. 하나씩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Markers

Markers 메뉴로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2가지 선택항목이 나오는데요. 



Checkmarks를 선택할 경우 앱을 터치하면 마크로 표시되며, Numbers를 선택하면 숫자로 표시됩니다.(아래그림참고)


▲ 좌-Checkmarks / 우-Numbers



2. Allow Moving

이 버튼을 켠 다음 폴더를 터치하면 폴더도 앱처럼 체크됩니다. 버튼을 끄고 폴더를 터치하면 체크되지 않고 폴더가 열립니다. 



3. Method to Open

Allow Moving 버튼을 켰을 때 폴더를 체크하지 않고 열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Double Tap을 선택할 경우 편집모드에서 폴더를 연속 두번 터치하면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Single Tap Again을 선택할 경우 편집모드에서 폴더를 한번 터치하면 폴더가 체크되고 다시 한번 터치하면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기능들의 작동영상입니다. 




4. Same Page Moving

이 버튼을 켜면 폴더가 앱들로 꽉 차있을때 체크한 앱들을 해당 페이지의 위 또는 아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앱 이동 위치는 Move To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Overflow to Next Page

기본적으로 폴더 1페이지에는 최대 9개의 앱을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의 앱을 체크해 한꺼번에 집어넣을 경우 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 앱의 갯수를 제외한 나머지 앱들은 이동하지 않고 그자리에 남아 있게 되는데요. 이 버튼을 켜면 9개 이상의 앱을 체크해도 한번에 폴더 속으로 모두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어려운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면 이해가 될 겁니다.^^





 MultiIconMover+와 MultiIconMover(무료버전)의 차이점

MultiIconMover라는 무료 버전도 있는데요. MultiIconMover+와 차이점이라면 폴더 선택이 안된다는 점과 선택한 앱들을 폴더 안으로 이동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홈화면의 현재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만 가능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유용하게 쓰이는 트윅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