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아이폰 폴더 및 앱 개별 잠금 시디아 트윅, Applocker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5. 1. 31. 03:16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pplocker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폴더 및 앱을 개별 잠금할 수 있는 트윅인데요. 숫자 및 문자 등으로 암호 설정할 수 있으며 터치ID로도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Applocke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8.1.2

트윅 버전 : Applocker 2.3.7

출처 : ModMyi

소스 : http://apt. modmyi.com/

제작자 : cjori

가격 : $0.99



트윅 설치 후 설정에 Applocker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폴더 및 앱 개별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Applocker 사용법


1. 기본설정

설정>Applocker>General 메뉴 안에는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폴더 및 앱 개별 잠금할 때 사용할 암호 및 기본 설정을 합니다. 



▶ Session Locking : 잠금 설정된 앱들은 실행할 때마다 매번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버튼을 켜면 처음에만 잠금해제를 하고 그 이후에는 암호 입력없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단, 전원버튼을 눌러 화면이 꺼진 후에는 다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 Lock Device on Fail : 입력한 암호가 틀렸을 경우 잠금화면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 기능은 Auto Launch 버튼이 '꺼져있을때에만' 작동합니다. 


▶ Auto Launch :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Launch 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자동으로 앱이 실행됩니다. 


▶ Numeric Keypad : 앱 실행 시 나타나는 암호입력화면의 키보드를 숫자 키패드로 바꿔주는 버튼입니다.


▶ Password : 폴더 및 앱 개별 잠금 시 입력해야하는 암호 설정하는 칸 입니다. 암호 길이는 제한 없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설명한 설정들의 시연 영상입니다.




2. 앱 개별 잠금 설정

잠금설정할 앱은 설정>Applocker>Application Locking>Applications 메뉴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나 Invert Selection 버튼을 켜면 반대로 Applications 에서 선택한 앱들은 잠금설정이 해제되며 그외 나머지 앱들은 잠금설정됩니다. 



또한, 홈화면에서 앱을 꾸~욱 눌러 편집모드로 전환한 다음 아이콘 왼쪽 아래에 보이는 녹색 자물쇠 모양을 터치해도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폴더 개별 잠금 설정

잠금설정할 폴더는 설정>Applocker>Folder Locking>Folder Name에 폴더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이 같은 폴더가 여러개일 경우 Folder Name에 한번만 적어도 모두 잠금설정 됩니다. 




4. 비밀번호 초기화 설정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경우를 대비하여 설정>Applocker>Reset Password Phrase에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초기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cret Phrase에 비밀번호 초기화할 때 입력할 숫자, 문자 등의 값을 설정.

잠금설정된 폴더 또는 앱을 터치.

비밀번호를 틀리게 입력하면 비밀번호 초기화 화면이 나옴.

 Secret Phrase에서 설정한 값을 입력 후 Reset 터치.

Dismiss 터치 후 리스프링.

리스프링 후 비밀번호가 1234 로 초기화 됨.




5. 그밖의 기능

설정>Applocker>More에는 2가지 기능이 더 있습니다. 


▶ LAYOUT LOCKING-Enabled : 홈화면에서 앱을 꾸~욱 누르면 모든 앱들이 흔들리면서 앱들을 이동 또는 삭제할 수 있는 편집모드가 되는데요. 이 버튼을 켜면 암호입력을 해야 편집모드로 진입 가능합니다. 


▶ Set Current WiFi : 이것을 터치하면 현재 연결된 와이파이 이름이 아래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동안에는 잠금설정된 폴더 또는 앱을 암호입력 없이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6. 비밀번호, 초기화 값 둘 다 모를 경우에는?

아이폰5S, 아이폰6, 아이폰6플러스에서는 터치ID로도 폴더 또는 앱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해서 처음에 설정해뒀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폴더 또는 앱 잠금해제는 터치ID로도 할 수 있지만 설정>Applocker에 진입할때는 처음에 설정해뒀던 암호로 진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비밀번호, 비밀번호 초기화 값까지 몽땅 잊어버렸다면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와 같은 파일 관리 트윅을 이용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 트윅으로 /var/mobile/Library/Preferences/ 내부경로로 이동 후 com.nnyrbsnss.applocker.plist 파일안의 내용 중 applockerpassword에 적힌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그것이 Applocker 비밀번호 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폴더 및 앱 개별 잠금 시디아 트윅, Applocker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Applocker 외에도 앱 개별 잠금 트윅으로는 iAppLock, BioProtect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