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dia Tweak]/iOS8 트윅

아이폰 홈화면의 앱 아이콘 위치를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 Anchor [iOS8 호환]

엠스블로그 2015. 1. 28. 19:5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시디아 트윅은 Anchor 입니다. 이 트윅은 아이폰 홈화면의 폴더 및 앱 아이콘 위치를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는 트윅인데요. 이와 비슷한 트윅으로는 GridLock이 있으나 iOS8 호환 되지 않습니다.(2015.01.28 기준)





 Anchor 트윅 테스트 환경

테스트 모델 : 아이폰5S

iOS 버전 : iOS 8.1.2

트윅 버전 : Anchor 1.0.2-5

출처 : BigBoss

소스 : http://apt.thebigboss.org/repofiles/cydia/

제작자 : Brogan Miner

가격 : $1.99


트윅 설치 후 홈화면의 아무 아이콘이나 꾸~욱 눌러 편집모드로 만든 뒤 이동시키고 싶은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면 됩니다. 작동법이 굉장히 간단합니다.(아래영상참고) 



또한 트윅 설치 후 애플 디바이스 설정에 Anchor 메뉴가 생기는데요. 거기서 홈화면 페이지별로 아이콘 위치 초기화(원상복귀)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Anchor를 비롯해 FolderEnhancer, GuestMode 등과 같은 트윅들은 폴더 및 앱 아이콘의 위치를 '순정 아이폰에서는 할 수 없는' 곳으로 이동 및 숨김 기능을 합니다. 이런 트윅들은 폴더풀림이라는 최악의 버그를 가지고 있는데요.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폴더가 풀려버리면 정말 멘붕 그자체입니다. 앱 갯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충격도 배가 됩니다. 이런 폴더풀림을 막을수는 없지만 예방, 대비할 수는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iOS8 아이폰 폴더 풀림 해결 방법 및 대비책 (참고)




 순정 아이폰에서 Anchor 트윅 따라하기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의 경우 설정>일반>손쉬운 사용>동작 줄이기 버튼을 켠 상태에서 투명 아이콘을 이용해 위와 같은 기능을 따라할 수는 있는데요. 약간의 수고스러움이 뒤따릅니다.^^



▶ 탈옥없이 투명아이콘을 이용해 아이폰 아이팟에서 시디아 Gridlock, iBlank 효과내기 (참고

▶ 탈옥없이 투명아이콘을 이용해 아이폰에서 시디아 트윅 Anchor 효과내기 (참고)



순정 아이폰에서 Anchor와 같은 기능을 따라해보고 싶은 분들은 위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출처 - Modmyi.com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