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watch OS 2 GM 업데이트 방법

엠스블로그 2015. 9. 11. 23:59
반응형


어제 새벽 iOS 9 GM 버전이 배포되면서 애플워치 watch OS 2 GM 버전도 배포되었습니다. 일주일 뒤면 정식버전이 배포되지만, GM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애플워치를 업데이트 해 보세요. 



Note. 애플워치는 한번 업데이트하면 다운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는 점은 알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워치 watch OS 2 GM 업데이트 방법


Step0. 애플워치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가 와이파이에 연결된 아이폰의 범위 내에 있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고 최소 50% 이상 충전되어야 합니다.



Step1. 애플워치에 암호설정이 되어 있다면 암호 끄기를 합니다. 암호를 끄는 이유는 업데이트 과정에서 애플워치를 잠금해제할 필요없이 원활하게 업데이트하기 위해서 입니다.



Step2. 아이폰의 소프트웨어 버전이 iOS 9 이상이어야 애플워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iOS 9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업데이트하기 전 백업은 필수라는 것! 알고 계시죠?^^




Step3. 아이폰을 iOS 9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다면 애플워치 watchOS 2 beta MobileConfig 프로파일을 설치해야 합니다. 애플 개발자(UDID) 등록한 분들이라면 아래의 링크에서 Download watchOS 2 beta Configuration Profile을 터치해 이메일 첨부파일 형식으로 열어 설치하면 됩니다. 




 애플 개발자(UDID) 등록을 하지 않은 분들은 아이폰의 사파리 앱에서 아래의 링크를 터치하면 애플워치 watchOS 2 beta MobileConfig 프로파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파일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어느 기기에 설치할 것인가를 묻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먼저 iPhone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프로파일 설치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 버튼을 눌러 watchOS 2 beta 프로파일을 설치한 후 아이폰을 재시동합니다.




Step4. 다시 한번 애플워치 watchOS 2 beta MobileConfig 프로파일을 설치합니다. 이번에는 Apple Watch를 선택한 후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설치를 눌러 watchOS 2 beta 프로파일을 설치합니다. 그 다음 Apple watch 재시동하기 팝업창이 뜨는데요. 재시동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애플워치가 재시동된 후 아이폰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Step5. 애플워치 watchOS 2 beta MobileConfig 프로파일 설치가 완료되면 애플워치 앱에서 나의 시계>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누르면 watchOS 2 GM 버전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애플워치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부터 업데이트 완료까지 저는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음... 일주일 후면 정식버전 배포인데 못참고 GM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버렸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