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9 아이폰6s AssistiveTouch를 진짜 홈버튼처럼 사용하기

엠스블로그 2015. 10. 27. 17:12
반응형


홈버튼 기능을 대신해주는 AssistiveTouch 기능 아시죠?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가상의 홈버튼을 만들어주는 기능인데요. iOS 9에서 이 기능이 좀 더 세련되어졌습니다. 설정>일반>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AssistiveTouch의 설정을 조금만 손보면 진짜 홈버튼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상의 홈버튼 AssistiveTouch를 진짜 홈버튼처럼 사용하기

화면상의 AssistiveTouch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을 ‘홈버튼 답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약간 손을 보겠습니다.^^



Step1. 아이폰의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로 이동해 AssistiveTouch 버튼을 켭니다.



Step2.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6개의 아이콘 버튼을 눌러 1개로 줄여줍니다.



Step3. 1개 남은 사용자 설정()을 터치해 이것을 으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홈화면에 보이는 Assistive Touch를 터치하면 홈버튼을 누른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연속 두 번 누르면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전환되며 전원버튼과 같이 누를 경우 화면 캡쳐도 됩니다. 즉, 물리적 홈버튼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6s, 아이폰6s플러스는 설정>일반>손쉬운 사용>AssistiveTouch>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면 3D Touch 동작 메뉴가 있는데요. 3D터치로 AssistiveTouch 기능을 하나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회전잠금을 자주 사용해 3D Touch 동작회전 잠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버튼을 자주 누르다 보면 민감한 분들은 ‘혹시나 고장 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홈버튼 사용이 조심스럽기도 하고, 홈버튼이 말썽인 분들은 AssistiveTouch로 홈버튼을 대신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해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탈옥 유저라면 필수트윅(?)인 VirtualHome을 이용하면 홈버튼을 누르지 않고 TouchID(지문인식)만으로 홈버튼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