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내 아이폰은 언제 만들어졌을까? 아이폰 제조일자 알아보기

엠스블로그 2015. 11. 15. 00:07
반응형


'내 아이폰은 언제 만들어진 것 일까?'


아이폰6s아이폰6s플러스는 미국을 비롯한 12개국에서 2015925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912일, 미국 애플공홈에서 아이폰6s플러스 실버 64GB를 사전 예약 주문해 105일날 한국에서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사실 추석만 아니었어도 9월에 받을 수 있었는데... 이번 추석연휴가 너무 미웠습니다. ㅠㅠ)


1차 출시국을 대상으로 판매한 아이폰6s플러스였기 때문에 당연히 제조일도 2015 9월일 겁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박스 또는 아이폰 어디에도 제조일자가 써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의 제조일자를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시리얼 넘버(일련번호)만 알고 있으면 ○○○○년 ○○주차에 만들어진 아이폰인지는 알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아이폰 시리얼 넘버(일련번호) 확인하기


아이폰 시리얼 넘버는 구입한 아이폰 박스 밑면 또는 아이폰의 설정>일반>정보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래그림참고)




아이폰 제조일자를 알려주는 웹사이트


위에서 확인한 자신의 아이폰 시리얼넘버(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폰 제조일자를 알려주는 웹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화면 중앙 부분의 네모박스 칸에 자신의 아이폰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아이폰 제조일자 및 스크린 사이즈, 해상도, 아이폰 색상, 램 용량 등을 자세히 알려줍니다.


▼▼▼

▼▼




아이폰6s플러스201538주차(9월)에 만들어졌네요.^^ 내 아이폰은 언제 만들어진걸까? 궁금한 분들은 한번 조회해 보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