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OS 9 메시지 앱 첨부파일 지우기로 여유공간 확보하기

엠스블로그 2015. 11. 18. 06:46
반응형


메시지로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 등 첨부파일을 보낸 적이 있나요?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 등 용량을 차지하는 첨부파일을 메시지로 자주 보낸 분들은 이것들을 삭제함으로써 아이폰의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메시지 대화 기록에서 필요없는 첨부파일들은 삭제해 용량을 확보해 보세요.



 iOS 9 메시지 앱 첨부파일 지우기로 여유공간 확보하기

Step1.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 등 첨부파일을 삭제할 메시지 대화상대를 선택합니다. 



Step2. 화면 상단 오른쪽의 세부사항(Details)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사진, 동영상, 음성파일 등의 첨부 파일(ATTACHMENTS)이 보입니다.



Step3. 첨부파일 중 하나를 꾸~욱 누릅니다. 그러면 복사하기/삭제/기타...가 나타나는데요. 기타...를 터치합니다.(아이폰6s의 경우, 3D 터치가 실행되지 않도록 화면 터치 강도를 조절해서 눌러야 합니다.^^)



Step4. 삭제하고자 하는 첨부파일들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 오른쪽의 쓰레기통 아이콘을 터치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메시지 대화상대와 주고받은 대화 내용은 그대로 남겨둔 채 첨부파일만 삭제되며, 아이폰의 용량을 좀 더 확보하게 됩니다. 카톡에서도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첨부파일을 삭제함으로써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용량 확보에 도움이 되셨나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사진 출처 및 참고 사이트 - 9to5mac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