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캐나다에서도 차벽으로 '박근혜 대통령 규탄 시위' 막다가 국제적 망신

엠스블로그 2015. 11. 16. 23:55
반응형


작년 9월 캐나다에서 한인들이 '박근혜 대통령 규탄 시위'를 벌일 때, 이들을 따라다니며 시위 현장을 가리는 트럭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면 박근혜 대통령 환영 문구와 삼성로고가 그려진 광고트럭이 한인들의 시위현장을 따라다니면서 이들을 가리는 이른바, 차벽(?)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무전기를 가진 남성들이 시위를 방해하려하자 캐나다 경찰에게 제지당하는 장면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안에서 새는 바가지 밖에서도 샌다'라는 옛말이 생각나는 순간이며 얼굴 빨개지게 만드는 국제 망신이란 생각이 드는 영상이었습니다.


한편 지난 주말 있었던 민중총궐기 대회에서 다시 한번 차벽이 등장했는데요. 2011년 위헌 결정이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2015년 재등장했습니다. 최근 법원에서 시민들의 이동통로가 마련돼 있다면 위법하지 않다는 판단을 내려놓기도 했는데요. 아래의 사진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국민이 힘들고 어려울 때 희망을 주는 경찰이 되겠습니다' 라는 경찰 버스의 문구 속 국민은 대한민국 국민을 말하는 거겠죠? 



민중총궐기 2차는 12 5일에 있습니다. 그 때도 차벽이 등장하고 국민을 향해 물대포와 최루액이 뿌려질까요?


사진 출처 - ohmynewstodayhumor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