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스포츠

2015 WBSC 프리미어 12 준결승 11.19 도쿄대첩, 한국의 기적의 9회

엠스블로그 2015. 11. 21. 03:07
반응형

▲ 사진 출처 - sbs


한국 야구 대표팀이 1119일 일본의 중심부, 도쿄돔에서 열린 2015 WBSC 프리미어 12 준결승전(4강전)에서 일본 야구 대표팀을 상대로 4-3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7회까지 일본 에이스 투수 오타니 쇼헤이에게 1안타 11삼진으로 완벽하게 틀어막혀 0-3으로 뒤져있었는데요.



WBSC 프리미어 12 4강전 오타니 쇼헤이 11K 삼진 모음(2015.11.19)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라는 요기 베라의 명언처럼 한국 야구 대표팀은 9회초, 타자일순으로 대거 4득점하며 대역전 드라마를 보여줬습니다. 


일본에게는 그야말로 굴욕적인 역전패였는데요. 적은 투구수(85개)임에도 불구하고 오타니를 7회까지만 던지게 하고 불펜을 가동한 일본 대표팀의 투수운용이 패인이 아니었나 합니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프리미어 12 개막전에서도 오타니를 상대했었는데요. 그때도 62안타 10삼진으로 철저하게 오타니의 구위에 눌려 제대로된 공격을 할 수 없었습니다. 



WBSC 프리미어 12 개막전 오타니 쇼헤이 투구 모음(2015.11.8)



이번 프리미어 12에서 한국 대표팀의 오타니 상대 기록은 13이닝 3안타 21삼진으로 정말 만화 주인공 같은 실력의 오타니 공략에 실패했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만난다면 그때는 완투를 하지 않을까 두렵네요. 


160km의 빠른 공을 던지던 오타니가 내려간 후 상대적으로 '느린' 150km 공을 상대하니 이제서야 공이 보이기 시작했나 봅니다. 9회 한국 대표팀 타자들은 6연속 출루하며 경기를 마침내 4-3으로 뒤집는데 성공했는데요. 타순이 한바퀴 돌아 9회에만 2번째로 등장한 오재원의 타구는 정말 아쉬웠습니다. 2사 만루에서 중견수 방면으로 큰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타구가 마치 만루홈런을 연상케했기 때문인데요. 오재원 선수 본인도 만루홈런이라 생각했는지 멋진 '빠던'과 함께 홈런 세레머니를 하려했으나 중견수가 펜스에 부딪히며 타구를 잡아냈고 그렇게 9회는 마무리 됐습니다.



9회초 2사 만루에서 나온 오재원의 만루홈런 같은 중견수 플라이



이게 넘어갔다면 완전이 일본의 기를 꺾을 수 있었는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이런 극적인 한국의 역전 드라마를 생방송으로 본 일본 중계진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2015 WBSC 프리미어 12 준결승에서 역전패한 일본 중계진 반응



경기가 4-3으로 역전되자마자 일본 관중들은 순간 조용해졌는데요. 일본 관중들의 표정에서 당황스러움을 볼 수 있었습니다. 1119일 도쿄돔에서 있었던 도쿄대첩 감동을 놓치신 분, 다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에서 그 날의 감동을 느껴보세요.^^



■ 2015 WBSC 프리미어 12 준결승(4강전) 한국 vs 일본 하이라이트



경기 후 당연히 결승행을 예상했던 일본은 아사히 TV가 결승전을 생중계할 계획이었으나 이를 돌연 녹화방송으로 바꿨는데요. 경기 중계를 취소한 것도 이례적이지만, 공동주최국인 일본이 결승전을 녹화방송으로 내보내는 것은 정말 이해하기 힘든 처사입니다. 자국에서 펼쳐지는 손님들의 잔치를 생방송으로 지켜봐야하는 것이 고통스러워서 그랬을까요? 한편 일본 언론에서는 그날의 역전패를 일제히 대서특필했는데요.


▲ 사진 출처 - yonhapnews


대회 경기 일정이 전체적으로 일본에게 유리하게 짜여진 '일본에 의한', '일본을 위한', '일본의' 프리미어 12 우승의 꿈은 이렇게 한국에 의해 끝나고 말았습니다. 


오늘 저녁 7시 도쿄돔에서 미국과 한국의 WBSC 프리미어 12 결승전이자 마지막 경기가 시작됩니다. 한국의 우승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한국 화이팅~! 입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