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안드로이드폰 포함)

엠스블로그 2015. 12. 2. 06:44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던 중 긴급재난문자를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국민안전처에서 발송해주는 긴급재난문자는 태풍이나 호우, 홍수, 지진처럼 자연재해나 긴급한 재난 사항이 생겼을 때 이를 국민들에게 알려 피해를 막거나 줄이는 목적으로 발송되는 문자인데요. 이런 긴급재난문자의 특징은 스마트폰이 진동모드일 때도 '삑~삑~' 경보음을 내며 도착한다는 것 입니다.


느닷없이 경보음이 울리며 도착하는 긴급재난문자로 인해 중요한 자리에서 당황했던 적 있으신가요? 만약 이런 긴급재난문자가 성가시다고 생각된다면, 아래와 같이 수신거부를 해보세요.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폰 설정앱에서 알림 메뉴로 이동한 후 화면을 맨 아래로 내려 재난문자 방송 수신설정 버튼을 끕니다. 그러면 더이상 긴급재난문자를 받지 않게 됩니다. 



수신설정 버튼을 켜면 다시 긴급재난문자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역시 긴급재난문자를 수신거부할 수 있는데요. 문자앱을 실행한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메뉴 중 재난문자를 터치해 사용 안함(긴급 메시지 수신 해제)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