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모두가 알아야하는 컴퓨터 활용 꿀팁 9가지

엠스블로그 2015. 11. 27. 23:55
반응형


ZDNet Korea에서 소개한 알아두면 좋은 컴퓨터 활용 팁 11가지 중 9가지를 소개합니다. 원글 출처는 reddit인데요. '모두가 알아야 하는 컴퓨터 활용 팁' 코너에 달린 맥, 윈도우PC, 웹 브라우저, 유튜브, 엑셀 등의 활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모두가 알아야하는 컴퓨터 활용 꿀팁 9가지




1. 실수로 닫은 탭, 다시 가져오기

맥 또는 윈도우에서 사용자 실수로 닫은 웹브라우저 탭(창)을 다시 불러오는 방법입니다. 이거는 정말 꿀팁입니다.^^


윈도우 : Ctrl + Shift + T 키 동시에 누르기

맥 : Command + Shift + T 키 동시에 누르기



2. 원하는 화면만 부분 스크린샷 하기

윈도우에서 Ctrl + Print Screen Sys Rq 키를 동시에 누르면 전체 화면이 스크린 캡쳐 되는 것은 알고 계실겁니다. 그러나 부분 캡쳐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보조프로그램 안에 있는 캡처 도구를 실행하면 원하는 화면만 부분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부분캡쳐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캡처 도구를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만들기 해 놓으면 쉽고 편리하게 화면 부분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맥의 경우 Command + Shift + 4 키를 동시에 누른 후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저장하면 됩니다. 



3. 엑셀에서 마지막 작업 반복하기


엑셀 작업 중 바로 앞에 했던 작업을 반복하고자 할 때 쓰는 단축키 입니다. 예를 들어 셀에 색을 넣는 작업이나 테두리 넣기, 글씨 크기 조정 등 단순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한다면 F4키를 활용해 보세요. F4키는 이전 작업을 똑같이 해주는 단축키 입니다.



4. 새 브라우저에서 링크 열기 

마우스를 보면 왼쪽, 오른쪽 버튼 사이에 스크롤 버튼이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웹 브라우저에서 링크를 클릭할 때 마우스 가운데 버튼(스크롤 버튼)으로 클릭하면 새 창으로 링크가 열리게 됩니다. 



5. 드래깅 한번으로 파일 복사본 만들기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으로 Ctrl + C → Ctrl + V 가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에서는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복사하고자 하는 파일을 클릭 후 드래그하면 파일 복사본이 만들어 집니다.



6. 유튜브 일시 정지, 10초 앞/뒤 감기 단축키


유튜브 재생 중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유튜브 재생화면이 일시 정지 됩니다. 이와 같은 단축키로는 K키가 있으며, J키는 10초 뒤로 감기(Rew), L키는 10초 앞으로 감기(FF) 단축키 입니다. 




7. 윈도우 창 위치 변경

키보드에서 (Ctrl 키와 Alt 키 사이에 위치한) 윈도우 키를 누르고 방향(↑↓←→)키를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웹 브라우저 창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윈도우 키 + ↑ 키 = 웹 브라우저 창 최대화

윈도우 키 + ↓ 키 = 웹 브라우저 창 최소화

윈도우 키 + ← 키 =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웹 브라우저 창이 화면 왼쪽으로 이동

윈도우 키 +  키화면 왼쪽에 위치한 웹 브라우저 창이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


듀얼 모니터를 쓰는 경우, 윈도우 키 + Shift 키 + 방향(←→)키를 누르면 현재 보고 있는 웹 브라우저 창의 위치를 다른 쪽 모니터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8. 화면 잠금 단축키

윈도우에서는 윈도우 키L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잠기고, 맥에서는 Command + Option + Eject 키를 동시에 누르면 컴퓨터 화면이 잠기게 됩니다.



9. 화면 크기 축소, 확대 단축키

현재 보고 있는 웹 브라우저 화면 크기를 조절하는 단축키로 Ctrl 를 활용하면 됩니다. Ctrl 키+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확대, Ctrl 키-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 축소, Ctrl 키0 키를 누르면 기본 설정값으로 화면이 돌아 옵니다. 


지금까지 모두가 알아야하는 컴퓨터 활용 꿀팁 9가지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출처 - zdnet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