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LTE 안심데이터 350, kt 올레 모바일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엠스블로그 2015. 11. 24. 07:12
반응형


 이 글을 읽기 전 "두번 다시 사용안할 kt 올레 모바일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사용 후기" 글을 읽어 보기를 권합니다. 


올해 초 아이폰6 LTE 요금제를 3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로 바꾼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관련글) LTE 요금제를 3G 요금제로 바꾼 이유는 kt 모바일 LTE 3G 요금제 통틀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가장 저럼한 요금제였기 때문이었습니다. 한달 통신비가 부가세 포함 39,600원으로 가장 저렴한 요금제였는데요.(참고)


▲ kt 올레 모바일 순 i-밸류 요금제


그러나 LTE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굳이 불편하게 3G 요금제로 변경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왜냐구요? 



그와 유사한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참고)


▲ kt 올레 모바일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한달 LTE 데이터 450MB 기본 제공에, 기본제공 초과시 400kbp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쓸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쉽게 말해 기본제공되는 450MBLTE로 사용하고 그 후에는 3G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 LTE 단말기로 순 i-밸류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추천합니다. 



■ 순 i-밸류와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비교



2가지 요금제를 비교했을 때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가 더 좋은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요금제 자체가 1,100원(부가세 포함) 더 싸다.

LTE 데이터 450MB 제공(초과시 400kbp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 가능)

문자 무제한이다.

음성통화가 무제한이다.



아래는 올레 kt 홈페이지의 모바일 요금제 LTE 첫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가 보이지 않는데요.  



화면 아래의 더보기v를 클릭하면 그 밑에 숨어 있습니다. 왜 이렇게 꽁꽁 숨겨놨는지....ㅎㅎㅎ



참고로 요금제 변경은 인터넷, 모바일, 114 등 모두 가능한데요. 다만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존재를 모르고 있었다는게 함정이었습니다. 켁...


그러나 지금 LTE 요금제를 사용중인 분들이 데이터 무제한에 끌려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3G 요금제 유경험자로서 한마디 드립니다.



LTE 쓰다가 3G 쓰니까 속 터진다. 



올해 초 LTE에서 3G 요금제로 변경하고 한달간 쓰면서 느낀 점이었습니다. 확실히 데이터 속도 차이가 났으며 답답할 정도였습니다. 물론 언제 어디서나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답답할 정도로 느릴때가 종종 있었는데요. 그러나 저렴한 요금제와 아~~무 걱정없이 데이터를 맘 편히 쓸 수 있다는 장점이 그것을 커버해 줬습니다.



결합 상품을 사용중이라면...



가족이 사용하고 있는 Kt 모바일 수, 인터넷, 집전화, tv, 인터넷 전화 등에 따라 LTE 요금제를 사용할 때 받는 결합 할인 요금과 3G 요금제를 사용할 때 받는 결합 할인 요금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한번 계산을 해봐야 하는데요. 결합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올레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 홈페이지를 둘러봐도 내용이 너무 복잡해서 뭐가 뭔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모바일로 114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해 보세요. 


'내가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를 사용할 때와 순 i-밸류 요금제를 사용할 때 결합 할인 요금이 각각 어떻게 되며, 어느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지' 


비교해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비교 해줍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