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시사

법원에서 허용한 12월 5일 2차 민중총궐기 집회, 참석해야하는 60가지 이유

엠스블로그 2015. 12. 4. 07:24
반응형


지난 11월 14일, 민주노총 등 53개 노동·농민·시민사회단체로 이뤄진 '민중총궐기 투쟁본부'가 ①세월호 참사 ②역사교과서 국정화 ③언론장악 ④철도·의료·교육민영화 ⑤노동개악 등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대회를 개최했었습니다.(관련글) 


그리고 12월 5일, 118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인 2차 민중총궐기 집회가 다시 한번 열리는데요. 집회 내용은 ①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국민대회' 집회 진행(오후 3시) ②서울광장→무교로→광교→보신각→종로5가→서울대학교 병원까지 약 3.5km의 2개 차로 행진(오후4시~6시) 입니다. 


5일 범국민대회 집회·행진 경로

▲사진 출처 - hani


집회를 위해 대책위는 11월 29일, 서울경찰청에 집회 신고를 했지만 경찰은 12월 5일 있을 집회가 1차 집회의 연장선상이라며 금지를 통고했는데요. 이에 대책위는 서울행정법원에 집회 금지 통고처분 취소소송과 집행정지 신청을 냈습니다. 


▲사진 출처 - yonhapnews


법원에서까지 경찰측의 손을 들어 준다면 '경찰의 차벽과 물대포를 다시 보겠구나..' 염려스러웠는데요. 다행히 어제 법원에서 집회를 금지한 경찰의 처분이 부당하다는 결정이 나왔습니다. 경찰의 집회 금지처분은 집회 및 시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이유에서였는데요. 12월 5일 예정인 2차 민중총궐기 집회에서는 적어도 차벽과 물대포는 안봐도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힘을 모아 이야기 하고자 함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고자하는 "노오력"입니다. 각자의  "노오력"만으로 세상은, 아니 대한민국은 나아지지 않습니다. 뭐가 문제냐구요?



대한민국이 헬조선인 60가지 이유(사진 출처 - @187Centi)



아래의 사진은 트위터 샤우트(@187Centi)님이 올린 멘션 속 사진들인데요. 박근혜정권때 발표된 뉴스들을 모아놓은 거라고 합니다. 

 





2차 민중총궐기 집회는 12월 5일 오후 3시입니다. 집회에 참가할 분들은 아래의 집회 행동 수칙을 숙지하시고, 집회 시위 제대로 앱 다운로드하고 가세요~!





백남기농민 쾌유기원 2차 민중총궐기 문화제


▲ 사진 출처 - facebook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참고 사이트 - newsisohmynewshani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