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스포츠

한국 올림픽 축구, 세계 최초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쾌거

엠스블로그 2016. 1. 27. 08:13
반응형


한국이 오늘 새벽에 있었던 2016년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AFC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카타르를 3-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승리의 중요한 사실은 결승전 진출로 인해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이 2016년 브라질 리우 올림픽 본선에 진출했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것은 그것이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신기록'이라는 겁니다.^^



올림픽 본선 티켓은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AFC U-23) 챔피언십 대회 3위 팀까지 주어지는데요. 한국은 결승에 진출했기 때문에 최소 2위팀이므로 올림픽 본선 티켓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한국 대표팀, 전세계 최초 올림픽 본선 8회 연속 진출!



사실 이번 경기 전까지 한국 올림픽 대표팀의 카타르와 상대 전적은 5무 1패로 승리를 기록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긴장되었는데요. 


후반 3분 터진 류승우의 재치있는 슈팅으로 리드를 가져오면서 경기를 주도했고, 이번 대회 후반 막판에 약점을 보여온 카타르 문전을 공략해 3 대 1로 승리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있었던 카타르와의 AFC U-23 4강전 하이라이트는 아래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 해설진의 생생한 중계 하이라이트는 아래의 링크에서...

 [H/L] 카타르 vs 대한민국 전체하이라이트

 [골모음] 카타르 vs 대한민국 골장면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에 진출한 우리대표팀 선수들의 세러머니도 볼까요?^^



한국 올림픽 축구 대표팀의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신태용 감독과 모든 선수들 고생 많았습니다.^^ 30일에 있을 일본과의 경기도 승리하여 대회 우승으로 마무리하길 응원합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