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움직이는 이미지 또는 동영상으로 설정하기

엠스블로그 2016. 5. 7. 06:58
반응형


카카오톡 앱의 지난 4월 28일 업데이트에는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 설정 기능이 새롭개 추가되었습니다. 위 사진이 그것인데요. 이제는 사진첩에 저장되어 있는 움짤 GIF 이미지 또는 5초분량의 동영상을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 프로필, 움직이는 이미지로 설정하기


Step1. 움짤 프로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카카오스토리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참에 카카오스토리 계정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Step2.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친구 목록 맨 위에 위치한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의 프로필 관리를 터치합니다.



Step3. 내 프로필 사진 아래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고 카카오스토리로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카오스토리 앱으로 전환되는데요. 여기서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을 선택하면 사진첩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움짤 프로필 화면(5초 분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프렌즈 설정을 선택하면 카카오톡에서에 제공하는 움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첩의 GIF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로 사용하기


아이폰 사진첩에 저장되어 있는 GIF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스토리 앱에서 먼저 프로필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카카오스토리 앱을 실행하고 프로필 화면을 터치한 후 사진/GIF 설정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카카오스토리 프로필로 사용할 사진첩의 GIF 이미지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스토리 프로필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에서도 사진첩에 저장된 GIF 이미지를 카카오톡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움직이는 이미지로 자신만의 멋진 프로필 화면을 사용해 보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