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없이 AirPlay로 아이폰 화면 녹화하기

엠스블로그 2013. 11. 18. 01:03
반응형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화면을 TV나 컴퓨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나 구글 크롬캐스트라는 장비를 이용하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화면을 TV로 볼 수 있으며윈도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Reflector 또는 XBMC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 아이폰5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TV 연결 케이블 리뷰(참고)


그러나 위와 같은 방법들은 장비를 사야하거나 돈이 필요하거나 탈옥을 해야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 라이트닝 디지털 AV 어댑터, 구글 크롬캐스트, Reflector = 약간의 돈이 필요함 ^^;;

▶ XBMC = 탈옥 필수


그래서 장비와 돈, 탈옥할 필요없이 무료로 순정 아이폰 화면을 컴퓨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아이폰 화면 보여주는 프로그램, iTools-AirPlay


이 방법은 아이폰 화면을 TV로는 볼 수 없지만, 윈도우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화면에서 볼 수 있으며, 아이폰 화면을 녹화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화면을 컴퓨터로 송출하는 방법

이방법은 컴퓨터와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이 같은 네트워크(AP)에 접속되어 있는 상태여야 사용가능합니다.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컴퓨터에 무선인터넷 공유기를 설치한 후 무선인터넷 공유기로 만들어진 네트워크(AP)에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와이파이를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TEP1. 아이폰 화면을 보려는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에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    http://www.itools.cn/pingguolupingdashi


아래는 위 사이트를 접속한 화면인데요. 화살표로 가리키는 버튼을 클릭해 AirPla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위 사이트가 접속이 안되거나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AirPlay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AirPlay 프로그램 [Download] 


STEP2. 다운받은 프로그램의 압축을 푼 뒤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Windows 방화벽 창이 뜨는데요. 



화면 하단의 액세스 허용(A)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STEP3. 아래 그림은 프로그램 실행화면인데요. 화면하단 오른쪽의 (>) 버튼을 맨 아래의 그림이 나올때까지 눌러줍니다.


▲ AirPlay 프로그램 설명 화면

▲ Windows 방화벽 설명 화면

▲ AirPlay 활성화 설명 화면

 

STEP4.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와이파이를 활성화 시킨 다음, 제어센터를 열어 AirPlay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화면을 선택한 뒤 미러링을 활성화합니다. 그런 다음 화면 상단 오른쪽의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컴퓨터와 AirPlay로 연결이 되면 아이폰 상단바가 아래 그림처럼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폰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컴퓨터에 보이는 아이폰 화면의 상단바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거기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아이폰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컴퓨터 상의 아이폰 화면이 가끔 뚝뚝 끊기고 부드럽지 못하게 보여지지만, 동영상을 볼때는 끊기지않고 부드럽게 잘 나옵니다. 또한 뚝뚝 끊기면서 보였던 화면도 녹화해 보면 녹화한 동영상에는 부드럽게 잘 재생된 화면으로 녹화되므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아래는 이 프로그램으로 녹화한 아이폰 화면입니다. 



● AirPlay로 녹화한 아이폰 화면



 아이폰으로 아스팔트8 실행한 화면


화질도 이정도면 만족스럽습니다.^^ 



● 화면 녹화 팁

아이폰 화면이 세로모드에서 가로모드로 또는 가로모드에서 세로모드로 전환될 때마다 녹화되는 동영상 파일이 전환된 화면별로 분리가 되어 저장됩니다. 예를들어, 아이폰 홈화면에서 녹화를 시작해서 위와 같은 가로모드의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을 실행하기 전까지 녹화한 파일 한개와 게임을 녹화한 파일 한개가 따로 분리되어 저장됩니다. 


이것을 장점으로 봐야할지 단점으로 봐야할지 모르겠네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4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4. 포스팅 하단 + 구독 버튼을 눌러 엠스블로그 구독하기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손가락)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