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iTools를 이용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에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하기

엠스블로그 2013. 11. 27. 07:40
반응형



얼마전 탈옥한 애플기기와 순정 애플기기에 닌텐도DS 에뮬인 nds4ios 어플 설치하는 포스팅을 한적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에 닌텐도DS 에뮬 nds4ios 설치하기]



그러나 간혹 서버접속이 안되거나 어플설치 중 오류가 나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어서 다른 방법으로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이용해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iTools라는 프로그램과 nds4ios 어플 설치 파일이 필요한데요. 아래의 방법을 잘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에서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 파일 다운로드하기

아래의 사이트를 컴퓨터로 접속한 뒤 Download latest stable build (ipa) 를 클릭하면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http://nds4ios.angelxwind.net/i/?page/downloads


▲ http://nds4ios.angelxwind.net 홈페이지


만약,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 파일 [Download]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이름은 karenbuildbot-net.angelxwind.nds4ios-ios-fat-signed.ipa 입니다. 상당히 길죠?^^






2. iTools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iTools 프로그램은 iTunes을 대체할만큼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동기화없이 iTunes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어플 설치 및 음악 넣기, 사진 및 동영상 넣기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너무나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iTools에 대한 포스팅은 나중에 따로 하기로 하고 오늘은 닌텐도DS 에뮬 nds4ios 어플 설치하는 방법만 포스팅하겠습니다.


컴퓨터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해 그림과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iTools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http://www.itools.cn/download.php?v=pc_en


▲ http://www.itools.cn 홈페이지


만약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iTools 프로그램 [Download]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exe Readme.txt 파일이 보이실 겁니다.^^






3. iTools를 이용해 nds4ios 어플 설치하기

STEP1.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으로 들어가서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끕니다. 그리고 시간대를 2013년 7월 16일 이전으로 맞춰 놓습니다. 





STEP2. 컴퓨터와 애플기기(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를 연결한 뒤 iTools.exe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Applications를 클릭해 줍니다.





STEP3. 프로그램 상단의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할 어플을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요. 위에서 다운로드받은 karenbuildbot-net.angelxwind.nds4ios-ios-fat-signed.ipa 파일을 선택하고 Install(O)를 클릭하면 어플이 애플기기에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iTools 프로그램 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nds4ios가 표시됩니다.





애플기기에도 잘 설치가 되어 있나 확인해보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홈화면에 nds4ios 어플과 설정-일반MBS-HelloApp-Provision 프로파일이 보인다면 제대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 




STEP4. 홈화면에 새로 생긴 nds4ios 아이콘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요. 계속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nds4ios가 제대로 실행되면 설치 완료된 것입니다.




설치 완료 후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에서 시간대를 원래대로 돌려놓아도 됩니다. 


자, 어플을 설치했다면 이제는 닌텐도DS 게임파일을 어플안에 넣어야겠죠? 게임파일 넣는 방법도 예전에 포스팅 해놓았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에 닌텐도DS nds4ios 게임파일 넣기]


참고로, 아아폰5S 이전 모델에서는 nds4ios 게임 속도가 다소 느립니다. 모든 게임이 느린지는 모르겠으나 슈퍼마리오 게임과 마리오카트는 느리더라고요... 그러나 아이폰5S에서는 할만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및 불펌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 엠스블로그의 소식을 쉽게 제공 받는 3가지 방법 ~ ^0^

 

1. 엠스블로그 화면 오른쪽 이웃추가 메뉴 이용

2. 엠스블로그 팔로잉(@emscloud) 하기트위터로 소식 제공

3.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엠스블로그 를 검색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 달기로부터 시작 됩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