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악세서리 정보

샤오미 미밴드(Xiaomi Mi Band) 구입 후 아이폰과 사용한 며칠간의 후기

엠스블로그 2014. 12. 22. 23:37
반응형


얼마전 아이폰에서도 샤오미 미(Mi)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미밴드를 구입했습니다. 막 도착한 미밴드를 개봉해 봤는데요. 딱 드는 생각이 우리나라 과자 포장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ㅎ 상자 안에는 중국어로 된 사용설명서, 팔찌, USB 케이블 이렇게 3개가 들어 있습니다. 



요 알맹이가 미밴드의 핵심입니다. 팔찌에 끼워 다니다가 배터리가 거의 소진되면 USB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충전도 굉장히 빨리 됩니다.(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완충하는데 30분정도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한번 완충하면 굉장히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개봉 후 한번 완충하고 7일째 사용중인데 배터리가 75% 남아있습니다. 반대로 미밴드의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 아이폰 앱으로 나온 小米手环 앱입니다. 앱스토어에서 小米手环로 검색하면 미밴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아래의 링크를 터치하면 앱스토어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https://appsto.re/kr/n_Z83.i



화면의 모든 언어가 중국어로 표시되다보니 사용상 어려움이 많습니다. 영어 지원도 없습니다. 오로지 중국어..OTL


탈옥 후 중국어를 한국어로 변경해 사용중이나 모두 변경하려면 꽤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아마 업데이트를 기다리는게 더 나을지도...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는 미밴드로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만보계, 수면 체크, 알람, 전화알림 등 크게 4가지 입니다.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더 많은 기능들이 있으나 현재 아이폰 小米手环 앱에서는 아직 4가지만 사용가능합니다. 


불루투스가 연결해제 된 후 다시 연결해도 그동안의 정보를 동기화를 통해 小米手环 앱에 저장해주는 것도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그러나 지금 사용하기엔 큰 매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나중에 업데이트가 되면 몰라도....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