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베일 벗은 아이폰6, 아이폰6 Plus, Apple Watch 키노트 내용 정리

엠스블로그 2014. 9. 10. 07:58
반응형


2014년 9월 10일 새벽 2시, 아이폰6를 비롯한 아이폰6 Plus, Apple Watch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플린트센터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공개 전까지 수많은 루머가 있었는데요. 이번 아이폰6 역시 루머와 거의 동일한 사양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의 키노트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애플 키노트 정리 

1. 아이폰6와 아이폰6 Plus 두가지 모델 공개

2. 아이폰6와 아이폰6 Plus 용량 32GB 제외됨(16GB / 64GB / 128 GB)

3. 두께 얇야짐(아이폰6 6.9mm / 아이폰6 Plus 7.1mm)

4. 카메라 손떨림 방지 기능 추가 및 카메라 툭 튀어 나옴

5. VoLTE 지원함에 따라 LG U+에서도 아이폰 출시 가능해짐

6. NFC 탑재 및 애플 페이(Apple Pay)

7. 화면 회전으로 인한 투메뉴 기능 가능

8. 애플 와치(Apple Watch) 공개

9. 아이폰6 1차 출시국에서 한국 제외됨




아이폰5 출시 때 3.5인치에서 4인치로 화면크기에 변화가 있었는데 이번에도 화면 크기가 좀 더 커졌습니다. 화면크기는 4.7인치5.5인치 두가지 모델로 나옵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아이폰6 1차 출시국에서 한국이 제외되었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조금 더 기다려야 아이폰6 아이폰6 Plus를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새벽에 있었던 애플 아이폰 키노트 내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아이폰6와 아이폰6 Plus 두가지 모델 공개



화면크기에 따라 아이폰6(4.7 inch), 아이폰6 Plus(5.5 inch)로 구분됩니다. 실물을 봐야 더 실감날 것 같지만 5.5인치는 아무래도 커보이네요. 그래도 막상 한국에 출시되면 어떤 것을 살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2. 아이폰6와 아이폰6 Plus 용량 32GB 제외됨(16GB / 64GB / 128 GB)



이번 아이폰6 아이폰6 Plus에서는 32GB 용량이 제외되었으며 128GB 용량이 추가 되었습니다. 128GB용량이 새로 나오면서 32GB 용량이 애매해져 빠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16GB를 제외하는 것 보다 32GB를 제외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 생각했나봅니다. 




3. 두께 얇야짐(아이폰6 6.9mm / 아이폰6 Plus 7.1mm)



보다 더 얇아졌습니다. 부러질까봐 걱적됩니다. ^^ 아이폰5S의 두께가 7.6mm였으나 이보다 더 얇아졌습니다. 실물을 만져봐야 알겠지만 정말 걱정됩니다. 실제로 아이폰5S는 뒷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구부러진 사례가 여럿 있었습니다. 이번 아이폰6는 더 많은 사례를 만들 것 같습니다. 




4. 카메라 손떨림 방지 기능 추가 및 카메라 툭 튀어 나옴




아이폰5S까지는 카메라렌즈 부분이 튀어나오지 않았지만 이번 아이폰6부터는 카메라 렌즈 부분이 툭 튀어 나왔습니다. 일명 카툭튀. 또한, 손떨림 방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손떨림 방지 기능은 아이폰6 Plus만 지원합니다. 아이폰6 Plus가 커서 그런걸까요? 




5. VoLTE 지원함에 따라 LG U+에서도 아이폰 출시 가능해짐



그동안 LG U+만 아이폰을 발매하지 못했는데 아이폰6부터 VoLTE를 지원함에 따라 국내 이동통신사 모두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연 LG U+도 아이폰을 출시할까요?




6. NFC 탑재 및 애플 페이(Apple Pay)




안드로이드 기기에만 탑재되었던 NFC 기능이 아이폰6에 탑재 됩니다. NFC란 근거리무선통신 기술로서 애플은 NFC와 지문인식을 결합해 전자지갑 서비스인 애플 페이(Apple Pay)를 새로 선보였습니다. 


NFC를 이용한 티켓 관리 서비스 기본 애플리케이션인 패스북과 지문인식 기능인 터치ID를 결합해 저장된 신용카드나 선불카드(Debit Card) 정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7. 화면 회전으로 인한 투메뉴 기능 가능



화면 크기가 커지면서 아이폰에서도 아이패드처럼 투메뉴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가로화면으로 돌려놓으면 홈화면 및 각종 어플을 위그림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6 Plus에서만 투메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애플 와치(Apple Watch) 공개









애플와치는 액정을 유리대신 긁힘 손상이 거의 없는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사용했으며 다양한 색깔과 모양의 시계줄 착용이 가능하도록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애플 와치의 화면 크기도 2가지로 나왔는데요. 38mm와 42mm입니다. 이것 역시 실물을 봐야 어느정도 크기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와치는 스타일과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애플와치애플 와치 SPORT애플 와치 EDITION 이렇게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349 입니다.


▶ 애플의 첫 웨어러블 기기, 애플워치(Apple Watch) 주요 기능 정리




9. 아이폰6 1차 출시국에서 한국 제외됨



미국을 비롯해 프랑스, 영국, 홍콩, 싱가포르, 일본, 캐나다, 호주 등 9개국아이폰6 1차 출시국에 포함되었는데요. 이번 아이폰6 1차 출시국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조금 더 인내하며 기다려야겠습니다. ^^


여기까지 이번 새벽에 있었던 애플 아이폰 키노트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제 iOS8 GM 업데이트 하러 가봐야겠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