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Pioneer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작동 방법 소개 영상

엠스블로그 2014. 10. 12. 06:33
반응형



2014년 출시되는 일부 신차에서 만날 수 있는 카플레이(CarPlay)는 운전 중에 아이폰을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카플레이(CarPlay)는 아이폰의 여러 기능을 차량 안의 내장 디스플레이에 띄워주어 드라이빙 중에도 얼마든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길을 찾거나, 전화를 걸거나, 메시지를 주고받고, 음악을 들을 때도 결코 운전에 방해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위와 같은 내용은 카플레이(CarPlay)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이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이기도 합니다. 


이런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하는 아이폰의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카플레이(CarPlay) 아래와 같이 적용이 확정된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위 차량 외에도 현재 보유하신 차량에서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하는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하면 카플레이(CarPlay)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플레이(CarPlay)를 지원하는 차량 디스플레이로는 AlpinePioneer 2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오늘은 Pioneer 차량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작동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TUAW에서는 Pioneer's AVH-4000NEX 차량용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차량에서 CarPlay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4개 파트로 나눠 보여주는데요.


CarPlay에 관심있는 분들은 전체 실행 과정을 재밌게 시청해보세요. ^^


 

Part 1. Creating Your USB Drive for the Firmware



Part 2. Updating the Firmware on the Pioneer AVH-4000NEX



Part 3. App Demos including Spotify



Part 4. Apple Maps and GPS Demo


위에서 소개한 AVH-4000NEX 차량용 디스플레이 외에도 Pioneer AVIC-8000NEX($1400), AVIC-7000NEX($1200), AVIC-6000NEX($900), AVIC-5000NEX($750)의 4개 제품도 카플레이 지원 모델입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