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 강좌&팁

탈옥없이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iRec

엠스블로그 2014. 9. 27. 03:11
반응형



iOS8 순정 아이폰에서도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해주는 iRec




STEP1. iOS8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에 들어가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끄고 날짜를 과거로 돌려줍니다. 과거로 돌리는 날짜는 하루 이상 돌려주면 됩니다. 





STEP2. 사파리로 emu4iOS.net 을 접속해 Emu4iOS StoreINSTALL합니다.





STEP3. Emu4iOS Store를 실행한 다음 iRec Beta를 설치합니다. 



그러면 홈화면에 아래 그림과 같이 iRec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STEP4. 설치된 iRec를 실행한 다음 My New Recording 칸에 제목을 쓰고 Start Recording을 눌러 녹화를 합니다. 그리고 Stop Recording을 눌러 녹화를 끝마칩니다. 이 녹화는 아무런 의미없는 녹화입니다. 그러나 녹화를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STEP5에서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5. 이제 아이폰의 설정>일반>날짜와 시간으로 들어가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다시 켜도 됩니다. 만약 STEP4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설정 버튼을 키게 되면 iRec가 실행되지 않고 튕길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고 싶을땐 iRec를 이용해 녹화하면 되겠습니다. 녹화 시 외부 음량도 같이 녹음 되며 화면 상단이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갛게 된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iRec 녹화영상을 사진 앱에 저장하려면...

녹화 후 녹화영상을 사진 앱에 저장하고 싶다면 iRecRecordings 메뉴에서 녹화목록 오른쪽에 있는  를 누른 후 팝업창의 Yes를 눌러주면 됩니다. 







#. iRec가 튕긴다면...

잘 녹화되던 iRec가 어느날 갑자기 튕긴다면 STEP1 과정을 거친 후 녹화를 하면 튕기지 않습니다. 






#. iRec를 지우고 싶다면...

아이폰의 설정>일반>프로파일로 들어가 Emu4iOS를 제거하고 홈화면에 설치된 iRec도 제거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iRec를 이용해 iOS8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탈옥하지 않고 순정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