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 38mm와 42mm 중 크기 때문에 고민이라면...(애플워치 교환 후기)

엠스블로그 2015. 6. 15. 00:57
반응형


얼마전 애플워치 38mm 스테인리스 스틸 클래식버클 구입 후기와 개봉기에 대한 글을 남겼었습니다.(관련글) 그때까지만해도 '그래, 시계는 시계다워야지. 너무 크면 손목에 차고 다니기도 부담스럽고...'라는 생각에 애플워치의 크기를 38mm로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그저께 아는 지인분과 함께한 자리에 같이 나온 여성분이 애플워치 42mm 클래식버클을 차고 있는 것을 보고 애플워치 42mm의 실물 크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구입 후기글에서도 말했듯이 애플워치 38mm는 처음 본 순간 '생각보다 작다.'라는 느낌이 있었는데 애플워치 42mm는 처음 본 순간 '그래.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분의 양해를 구해 잠시 착용해본 애플워치 42mm 클래식버클은 생각과는 달리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는데요.(물론 개인차가 있겠습니다.) 애플워치 38mm 클래식버클과 애플워치 42mm 클래식버클을 둘 다 착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제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는 약 1mm이지만(관련글), 눈으로 느껴지는 체감은 그 이상이라는 것.


2. 애플워치 38mm 클래식버클 밴드 길이와 폭은 남성이 착용하기에는 다소 짧다라는 느낌이었지만 애플워치 42mm 클래식버클 밴드 길이는 남자에게 충분하다는 느낌을 받음. 


3. 42mm의 크기가 손목에 다소 부담될 것 같았지만 그렇지 않았음.

※ 참고로 제 손목 둘레는 16.5cm입니다.

위 소감은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애플워치 42mm를 착용해보니 38mm가 너무 작게 느껴지면서 42mm에 대한 미련이 생겨버렸습니다.ㅠㅠ 그래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혹시 42mm는 여자가 착용하기에는 크지 않나요? 제 꺼 한번 차 보실래요?' 라고 권했고 그 분 역시 42mm보다는 38mm가 낫다는 얘기를 해주셨습니다. 42mm의 크기가 손목이 가는 여성분에게는 다소 부담이 되었나 봅니다. 


결국 그 자리에서 교환 얘기를 주고 받았으며, 뜻이 맞아 38mm42mm의 가격대를 고려하여 추가금을 드리고 맞교환하게 되었습니다. ^^ (이렇게 기쁠수가~~ 그런데 난 애플워치 42mm를 얼마주고 사게 된거야?ㅠㅠ)


그 자리에서는 '애플워치 42mm를 너무 갖고 싶다.'라는 생각에 몰두해 두 모델의 비교 사진을 촬영한다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집에 돌아와 38mm 구입 후기 때처럼 손목 인증샷을 촬영해 봤는데요. 아래는 38mm42mm의 비교 사진입니다.



▼ 위-애플워치 38mm / 아래-애플워치 42mm


그저께 애플워치를 교환 후, 어제 하루 정도 애플워치 42mm 클래식버클을 착용해본 소감은 '그래, 남자는 42mm가 맞다.'였습니다. 인터넷, 아이폰 등으로 간접적으로 비교해 보는거와,  실물을 직접 손목에 착용해 보는거와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이제 애플워치의 국내 출시도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구입하려고 생각중인 분들 중 사이즈 선택으로 고민 중인 분들에게 과감히 말씀드리자면, '38mm는 여성에게, 42mm는 남성에게 어울리는 사이즈다.' 입니다.^^;; 그래도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둘 다 착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