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애플워치의 놀라운 방수 능력, 1000미터 수영에도 거뜬

엠스블로그 2015. 5. 24. 17:03
반응형


얼마전 애플워치의 생활 방수와 관련한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관련글) 당시 방수 테스트에 사용된 애플워치 SPORT 모델 제품은 손목에 차고 세수를 하고 샤워를 해도 정상 작동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애플에서 말하는 애플워치의 방수 성능은 어느정도 일까요? 


아래의 내용은 애플워치 사용 설명서(84쪽)에 나와 있는 애플워치 방수 관련 내용입니다. 


애플워치의 방수 성능은 생활 방수 수준이며 완전 방수 처리가 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로 운동을 하거나 빗속을 걷거나 손을 씻을 수는 있지만, 물 속에 애플워치를 담그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의 방수 성능은 IEC 규격 60529 IPX7(수심 1m에서 30분을 견딜 수 있는 정도)이지만 애플워치를 잠수 시키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죽 밴드는 방수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의 내수성(물에 견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아래의 사용법은 피하세요. 


애플워치를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가하는 행위.

애플워치를 오랜 시간동안 물에 잠수 시키기.

애플워치를 차고 수영하거나 목욕하기.

• 애플워치를 차고 사우나 또는 한증막에 들어가는 행위.

빠른 물살 또는 높은 수압에 애플워치를 노출 시키는 행위.(예를 들자면 샤워, 수상 스키, 웨이크 보드, 서핑, 제트 스키 등의 활동을 말합니다.)


즉, 어느 정도의 생활 방수 기능은 있지만 잠수 시키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는 건데요. 트라이애슬론 선수인 레인 메이커는 이를 무시하고 애플워치를 사용해 봤다고 합니다. 



1. 애플워치 차고 1000미터 수영

2. 애플워치 차고 10M  높이 플랫폼에서 다이빙

3. 수심 40M 압력 실험



레인메이커는 애플의 경고를 무시한 채 위와 같이 3가지 방식으로 애플워치 방수 테스트를 진행했는데요. 첫번째로 애플워치를 차고 1000미터 수영하기 입니다. 말 그대로 25분간 애플워치를 손목에 찬 상태에서 1000미터 수영을 했습니다. 수영 후 애플워치의 상태는 아무 이상없이 정상작동했습니다.(이와 관련된 방수 테스트는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애플워치를 차고 다이빙 하기인데요. 처음엔 5미터에서 레인메이커가 다이빙을 했지만 그 이상의 높이는 무서웠는지 포기를 했네요. ㅎㅎ 그리고 자신을 대신해 다이빙할 사람을 찾아 10미터 다이빙도 실시했는데요. 이번 방수 테스트 역시 성공이었습니다. 10미터 높이에서 다이빙 후에도 애플워치는 정상 작동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심 40M의 수압에도 애플워치가 버티는지 실험했는데요. 이번 테스트는 실제로 수심 40미터 밑으로 들어가 방수 테스트 하기는 힘들어 실험실 안에서 진행했습니다. 수심 40미터 조건의 실험기구 안에 애플워치를 넣어 방수 테스트를 진행 했는데요. 이번에도 애플워치는 40미터 수압 실험에서도 잘 견뎌냈으며 실험 후에도 정상작동했습니다. 



이렇게 강도 높은 방수 테스테에서도 잘 견딘 애플워치를 왜 애플에서는 공개적으로 생활방수에 대한 홍보를 하지 않았을까요? 


아마도 애플워치가 완전 방수가 아닌 이상 위 실험 결과 역시 일시적일 수 있으며, 수영 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기다 발생할 수 있는 침수로 인한 고장의 경우의 수를 생각해야 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어쨌든 손을 씻거나 빗속을 걷는 정도의 생활방수는 지원한다고 하니 애플워치 사용에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출처 - DC RAINMAKER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