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애플워치 정보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의 애플워치는 액정 보호 필름이 필요 있다? 없다?!

엠스블로그 2015. 5. 25. 03:26
반응형


애플워치는 모델별로 글래스의 재질이 다릅니다. 애플워치 SPORT의 액정은 Ion-X 글래스인 반면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에디션은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영상은 애플워치 SPORT와 애플워치의 액정 내구성을 동시에 실험하는 영상 2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액정 스크래치 테스트 영상인데요. 테스트에 사용된 스크래치 도구로는 칼과 그라인더 입니다. 애플워치 SPORT와 애플워치의 액정 승부는 그라인더에서 갈렸습니다. 



그라인더로 긁어도 끄떡없는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에 비해 Ion-X 글래서는 그라인더로 긁는 족족 스크래치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글래스 내구성에 대한 글은 예전에도 쓴 적이 있습니다.(관련글 1 2) 벽돌, 동전, 열쇠, 사포, 칼, 망치, 전동 드릴, 그라인더 등 온갖 스크래치에도 멀쩡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는 정말 액정 보호 필름이 없어도 될 만큼 내구성이 정말 단단합니다. 


그렇다면 낙하 실험(Drop-Test)는 어떨까요? 애플워치 SPORT의 낙하 실험에 대해서는 유튜브 채널 TechRax의 영상을 예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관련글



이번에는 Ion-X 글래스 뿐만 아니라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도 낙하 실험한 영상을 소개합니다. 유튜브 채널 FullMag 애플워치 SPORT(그린 밴드)와 애플워치(밀레니즈 루프 밴드)를 가지고 동시에 낙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놀랍게도 애플워치(밀레니즈 루프 밴드)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는 깨졌고, 애플워치 SPORT(그린 밴드)의 Ion-X 글래스는 멀쩡했습니다. 낙하 테스트는 떨어지는 각도에 따라, 실험 제품의 무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애플워치 SPORT(그린 밴드)보다 애플워치(밀레니즈 루프 밴드)가 무겁다고는 하지만, 깨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던 애플워치(밀레니즈 루프 밴드)의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가 성인 남자 어깨높이에서 진행한 낙하 테스트에서 깨진 것은 의외였습니다.



스크래치에 막강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가 낙하 테스트에서는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위 영상이 조작된 것이 아니라면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도 액정 보호 필름이 필요할지, 아닐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