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2 70

좋아하는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6s의 새로운 기능인 라이브 포토는 촬영 직전과 직후 약 3초 분량을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라이브포토의 아쉬운 점이라면 라이브포토 길이를 3초 이상 더 길게 만들 수 없다는 점과 동영상으로 촬영한 것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intoLive 앱을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GIF 움짤 이미지를 최대 5초 길이의 라이브포토로 만들 수 있습니다.(관련글) 그러나 약간의 꼼수를 부린다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길이에 상관없이 라이브포토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동영상을 라이브포토로 변경하는 방법 Step1.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라이브포토가 1장 있어야 합니다. 만약 아이폰에 라이브포토가 있다면 라이브포토를 촬영한 날짜 및 시각을 기억해 둡니다. ..

탈옥 안한 iOS 9.2 아이폰에 iNDS 닌텐도 에뮬 앱 설치 및 롬파일 넣는 방법

iOS 9.2 아이폰·아이패드에 닌텐도 DS 에뮬 앱 'iNDS'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탈옥과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는 닌텐도 DS 에뮬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아래의 iNDS 앱 설치 및 롬파일 넣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iOS 9.2 호환 iNDS 에뮬 앱 설치하기STEP1. 아이폰·아이패드 사파리로 아래의 주소를 접속합니다. http://iemulators.com/ STEP2. Apps 메뉴를 선택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iNDS 가 보입니다. 그것을 터치한 다음 Download Page를 터치합니다. STEP3. 화면을 아래로 내려 iNDS를 선택하고 Install을 터치, 그리고 Install iNDS를 터치하면 닌텐도 DS 에뮬 앱 iNDS가 설치됩니다. STEP4. 설정>일반>기기 관리..

두번 다시 사용안할 kt 올레 모바일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엠스블로그입니다. 얼마전 kt 올레 모바일 요금제 중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관련글) 필자도 소개글을 올리면서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로 바꿨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LTE 안심데이터 350 요금제 사용 후기에 대해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당요금제의 주요 특징을 요약하자면, 1. kt 통신사의 LTE, 3G 포함 데이터무제한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하다.2. 음성통화와 문자가 무제한이다.3. 기본으로 제공되는 LTE 데이터 450MB를 모두 소진하면 그 이후는 최대 400Kbps 속도로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 입니다. 모든게 무제한인데 요금제는 부가세 포함 38,500원 이라니 정말 '혹~' 할만 합니다. 그래서 저도 '혹~' 해..

2012년 대통령 선거 개표 미분류 통계 미스테리 2

며칠 전 '2012년 대통령 선거 개표 미분류 통계 미스테리 1'의 글을 썼습니다.(참고)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당시 대선 개표 결과 박후보와 문후보의 표차는 약 100만표(3.5%)였는데, 개표과정에서 발생한 미분류표는 그보다 많은 110만표(3.6%)로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미분류표 중 무효표는 10만표였으며, 나머지 100만표의 미분류표를 재분류한 결과 박후보는 대선득표율보다 높은 표를 가져갔지만, 문후보는 대선득표율보다 10% 이상 낮은 표를 가져갔다는 것 입니다. 대선득표율에서 3.5% 차이를 보였던 박후보와 문후보의 득표율 차이가 미분류 표를 재분류한 득표율에서는 약 17%나 차이가 났습니다. 어떻게 이런 현상이 벌어질 수 있을까? 이 내용이 지난번에 포스팅한 글의 요약이었..

[관심사]/시사 2015.12.29

2015년 iDB 아이폰 & 아이패드 배경화면 모음

연말이긴 연말인가 봅니다. iDB의 이번주 배경화면 주제도 우리나라 시각으로 매주 월요일 새벽마다 공개됐던 iDB의 배경화면 중 2015년 최고의 배경화면 모음입니다. 2013년 여름부터 지금까지 그간 다양한 주제로 매주 배경화면을 공개해왔는데요. 그 중 2015년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많았던 배경화면을 모아서 공개했습니다. Best of 2015 wallpapers Visit: January 12, 2015 | Download: iPad; iPhone Visit: February 16, 2015 | Download: iPhone Visit: April 29, 2015 (full collection) | Download via @JasonZigrinoiPhone: Aluminum; Space Gray; ..

탈옥 없이 iOS 9.2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AirShou

탈옥 안한, 순정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이전에도 소개했던 방법인데요. Shou라는 앱으로 아이폰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입니다. Shou 앱이 iOS 9.2 버전을 지원하게 돼서 오늘 다시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이전보다 설치 방법이 조금 까다로워졌습니다. 탈옥 없이 iOS 9.2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 1. AirShou 앱 설치 Step1.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Shou.tv를 검색해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2. Shou.TV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Sign Up 화면이 나오는데요. 트워터, 페이스북, 구글 ID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화면 하단 왼쪽의 Sign Up을 눌러 새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Shou.TV를 로그인 합니다. Step3. 화면 하단 오른..

Take Selfies FREE : 아이폰 전면 카메라 플래시 효과 주는 카메라 앱

전면 카메라로 사진촬영할 때 아쉬움은 플래시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셀카를 찍기 위해서는 밝은 곳을 찾아 사진촬영을 해야하는데요. 그러나 Take Selfies FREE 앱만 있으면 굳이 밝은 조명이 있는 곳을 찾아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Take Selfies FREE 앱 자체에 전면 카메라 플래시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폰 전면 카메라에는 LED 플래시가 없지만 앱 자체에서 플래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이 잘 나오도록 셀카를 찍을 수 있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3초 타이머 기능도 있어 셀카봉으로 사진촬영 때도 좋습니다. Take Selfies FREE Preview카테고리 : 사진 및 비디오업데이트 : 2014.05.08버전 : 1.0크기 : 5.4M..

[Apple]/App 소개 2015.12.22

iOS 9.1로 다운그레이드 가능했던 기간은 13일

2015년 12월 22일 새벽 2시에 iOS 9.1 APTicket(Apple Signing Status)이 닫혔습니다. 애플에서는 매번 iOS 버전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그 전 버전들의 APTicket, Apple Signing을 닫아 버리곤 합니다. 예외적으로 새로운 iOS 업데이트 버전이 공개된 며칠동안은 바로 직전 버전의 APTicket을 열어놓기는 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이마저도 닫혀버려 가장 최신의 iOS 버전 APTicket만 열려 있게 됩니다. 그래서 최신 iOS 버전 배포 후 바로 직전 iOS 버전의 APTicket은 며칠동안 열려 있는지 기록으로 남겨두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다운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간을 대략적으로 알기 위해서이며, 이는 탈옥유저들에게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

2012년 대통령 선거 개표 미분류 통계 미스테리 1

한겨례TV 시사탐사쇼, 김어준의 파파이스는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 방송을 하며, 팟캐스트에서 금요일 또는 토요일에 시청 또는 청취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방송됐던 김어준의 파파이스#77에서는 2012년에 있었던 대통령 선거 개표 과정 중 '미분류' 통계 미스테리에 대한 내용을 다뤘는데요. 그동안 김어준의 파파이스에서는 2012 대선 과정에 대한 의혹들을 꾸준히 제기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밝힌 내용은 어떤 해명으로도 답변이 안되는 희안한 내용이기에 그 부분만 정리를 해봤는데요. 내용을 말하기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설명하고 있는 개표과정을 알아보면 투표가 끝나면 ①개함부에서 투표함 개함 및 투표지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②투표지분류기 운영부에서 투표지 분류기를 통해 후보자별로 투표지 분류를 하게..

[관심사]/시사 2015.12.22

iDB 이번주 아이폰 & 애플워치 배경화면 : Winterized wallpapers

iDB의 이번주 배경화면 주제는 겨울입니다. 며칠 뒤면 찾아오는 크리스마스를 지나면 올해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AR7 앱 제작자인 @AR72014이 만든 겨울과 어울리는 예쁜 배경화면 4가지로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도 겨울 분위기를 만들어 보세요. ^^ Winter wallpapers Download: iPhone; Apple Watch Download: iPhone; Apple Watch Download: iPhone; Apple Watch Download: iPhone; Apple Watch 2014년 겨울 관련 배경화면 Visit: January 5, 2015 Visit: December 22, 2014 Visit: December 15, 2014 Visit: December 1, 2014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