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JailBreak)]/일반 강좌

iOS 8.3 탈옥 후 Cydia Substrate 시디아 트윅 호환 작업

엠스블로그 2015. 6. 26. 00:57
반응형


Note. 아래의 글은 TaiG v2.1.2 버전 업데이트 되기 전에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 탈옥하려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탈옥하면 됩니다.^^


http://emscloud.tistory.com/1017



TaiG v2.0.0 버전으로 탈옥한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의 트윅이 호환되지 않는 것을 알고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Cydia SubstrateiOS 8.3 탈옥툴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TaiG 팀은 다음 버전인 TaiG v2.1 버전을 비공식적으로 배포 했습니다.(이유는 아직 테스트 중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TaiG v2.1 버전으로 업데이트 또는 탈옥하면 iOS 8.3 버전에서도 Cydia Substrate가 호환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트윅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Note. TaiG 팀에서는 비공식적으로 배포한 TaiG v2.1 탈옥툴, TaiG 8.3 Untether.deb일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검증된 탈옥툴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할 분들은 사용상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위험성은 본인이 감수해야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아직 탈옥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아직 탈옥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아래의 링크에서 TaiG v2.1.1 탈옥툴을 다운로드 받아 탈옥하면 됩니다.


TaiG v2.1.1 [Link1], [Link2]


탈옥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http://emscloud.tistory.com/1013




 이미 TaiG v2.0.0으로 탈옥한 분들이라면... 

이미 TaiG v2.0.0으로 탈옥한 분들은 아래의 방법대로 하면 재탈옥하지 않고 TaiG v2.1로 버전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1. 시디아에서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를 설치합니다. 


2. 탈옥 기기의 모든 내부폴더를 볼 수 있게 해주는 TaiG AFC2를 설치합니다.(관련글)


3. 멀티태스킹 화면에서 시디아 화면을 위로 쓸어올려 종료 시킵니다.


4. 아래의 TaiG 8.3 Untether.deb 파일을 탈옥기기에서 터치합니다. 



5. 'iFile 또는 Filza File Manager로 열기'를 선택합니다. 


6. TaiG 8.3 Untether.deb 파일을 Install 합니다. 


7. 기기를 재부팅하면 TaiG v2.1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아래는 1~6번까지의 과정을 담은 iDB의 동영상입니다.



이렇게 탈옥툴 버전을 v2.1로 업데이트한 후 시디아에서 TaiG 8.1.3-8.x Untether를 확인해 보면 2.02.1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트윅들이 iOS 8.3에서도 호환되기 때문에 이제는 '탈옥했구나'라고 느낄 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