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패드 및 아이팟 정보

iOS 9 아이패드에서만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4가지

엠스블로그 2015. 9. 20. 00:16
반응형


얼마전 iOS 9의 새로운 기능 및 달라진 점들을 정리했었는데요. 오늘은 iOS 9 아이패드에서만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스플릿 뷰(Split View), 화면 속 화면, 퀵타입(QuickType) 이렇게 4가지 인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ote. 모든 아이패드에서 이 4가지 기능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플릿 뷰(Split View) 기능을 포함한 4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는 2GB 램 이상의 아이패드 에어2와 앞으로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4이며, 아이패드 에어2 이전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이패드 에어1,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미니3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화면 속 화면, 퀵타입(QuickType)

 아이패드 에어1 이전 모델 - 퀵타입(QuickType)




 1.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현재 사용 중인 앱을 종료할 필요 없이 또 다른 앱을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아이패드 화면 오른쪽 끝부분을 손가락으로 터치한 상태에서 왼쪽으로 밀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오른쪽에 멀티태스킹 앱이 나타나는데요. 이때 오른쪽의 화면을 손가락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멀티태스킹 화면이 나타나며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때는 원래 실행 중이던 앱은 조작할 수 없으며 화면만 볼 수 있습니다.



 2. 스플릿 뷰(Split View)


스플릿 뷰(Split View)는 앱 두 개를 동시에 열어두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용까지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법은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된 앱 화면을 좀 더 왼쪽으로 밀면 됩니다. 또한 완전히 왼쪽까지 밀어버리면 전체화면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3. 화면 속 화면


페이스 타임을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보다가 홈버튼을 누르면, 해당 영상이 축소된 다음 화면 한 켠에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다른 앱을 실행할 수도 있는데요. 탈옥했던 분들이라면 VideoPane이라는 트윅을 아실 겁니다. 그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4-1. 퀵타입(QuickType) : 간단한 텍스트 선택


아이패드의 키보드를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타자 중인 입력칸의 커서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기능 역시 탈옥 시디아 Swipeselection이라는 트윅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4-2. 퀵타입(QuickType) : 단축키 바


아이패드 키보드 상단을 보면 위 그림처럼 단축키가 보이는데요. 볼드체, 이탤릭체, 밑줄 등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텍스트를 선택한 상태에서는 텍스트 자르기 및 복사하기, 붙여넣기 등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3퀵타입(QuickType) : 키보드 단축키


키보드 단축키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기능은 제가 맥 키보드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 뭐라 설명해드리지 못하겠네요..^^;;; 아래는 지금까지 알아본 기능들의 동영상입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기능 중 퀵타입 기능만 직접 사용해봤는데요. 나머지 기능들도 사용해보고 싶으나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가 아이패드3이라 나머지 3개의 기능은 사용해 볼 수가 없네요.^^;;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