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패드 및 아이팟 정보

아이패드 프로의 팜리젝션(터치오류방지), 필압감지 기능이란?

엠스블로그 2015. 11. 14. 02:38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에는 화면에 손바닥을 댄 체 애플펜슬로 글씨를 써도 손바닥이 인식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필기할 수 있는 팜리젝션(터치오류방지) 기능과 애플 펜슬에 힘을 주고 그리면 굵게, 힘을 약하게 주고 그리면 가늘게 그려지는 필압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 팜리젝션이란?

  - 손바닥을 화면에 댄 체 터치펜으로 글씨를 써도 손바닥을 인식되지 않아 자연스럽게 필기할 수 있습니다.


■ 필압감지란?

  - 펜에 힘을 주고 그리면 굵게, 힘을 약하게 주고 그리면 가늘게 그려집니다. 필압감지 레벨이 높을수록 강도 조절에 더 세밀하게 반응합니다. 실제 펜으로 그리는것 처럼 자연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1 2]


아래의 영상을 통해 그 2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아이패드 프로의 팜리젝션 & 필압감지



팜리젝션은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구현되는 기능이지만 꼭 애플펜슬을 써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전식 펜으로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도 팜리젝션 기능은 실행되는데요. 아래의 동영상은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 프로에서 정전식 터치펜을 가지고 팜리젝션 기능 유무를 비교하는 동영상입니다. 



■ 아이패드 에어 2 vs 아이패드 프로 팜리젝션



아이패드 에어2의 경우 팜리젝션 기능이 없기 때문에 손바닥이 닿는 부분마다 점이 찍혔으며, 정전식 펜으로 그림을 그릴려고 해도 손바닥 때문에 그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팜리젝션 기능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펜을 이용하지 않고 손만 이용해 팜리젝션을 보여주는 영상을 보겠습니다.



■ 아이패드 프로 손가락 팜리젝션



손바닥으로 아무리 비벼대고 문질러도 아이패드 프로에는 어떠한 흔적도 남지 않는데요. 그러나 손가락을 화면에 터치할 때마다 선이 그어지는 것이 팜리젝션 기능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노트에 필기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영상이었습니다. 



■ 팜리젝션 장갑, 1Finger


아이패드 프로가 아닌 다른 아이패드에서도 팜리젝션 기능을 원한다면 팜리젝션 장갑, 1Finger를 이용해 보세요.(1Finger홈페이지)



1Finger 장갑이 손바닥의 정전기를 차단해 주기 때문에 장갑을 낀 채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면 아이패드 프로의 팜리젝션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Finger 장갑은 새끼손가락만 끼워 사용하기 때문에 나머지 4손가락은 화면 터치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팜리젝션 장갑, 1Finger의 시연 영상입니다.



여기까지 아이패드 프로의 팜리젝션, 필압감지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애플펜슬은 펜슬촉 부분에 기울기 센서 2개가 내장되어 있어 손의 방향과 각도까지 정확하게 측정한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애플펜슬을 기울기만 하면 간단하게 음영 효과도 넣을 수 있는데요. 



실제 펜으로 그리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네요. ^^ 이상으로 엠스블로그였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4가지!! ^0^

1. 댓글 남기기

2. 트위터 팔로잉하기엠스블로그(@emscloud)

3. 카카오스토리에서 emscloud 채널 구하기

4. 글 또는 다음네이버에서 엠스블로그 검색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