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19대 대통령, 문재인대통령 출생지를 다녀왔다. 주소는 경남 거제시 명진1길 27. 내비게이션에 문재인대통령생가라고 검색하면 무료주차장으로 안내해준다. 내비게이션으로 문재인대통령 생가를 미리보기하고 출발~


아래 사진이 네이버지도 앱으로 본 문재인 대통령 생가 위성사진이다. 



내비가 안내해준 길 따라 도착한 곳은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생가 주차장. 한산한 탓에 주차 공간은 너무 넓었다. 일단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안내 표지판 따라 길을 걸어가 봤다. 



주차장 맞은편에 생가 가는길 표지판이 보인다. 그 길을 따라 약 300m를 가야한다.



걷다보면 안내 표지판이 많이 있기 때문에 생가 가는길은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었다. 정말 편한하게... 그러나...




생가 주변에 다다랐을 무렵 생가 주변에 걸린 현수막이 눈에 확 들어왔다. 아마도 문재인대통령생가에 현재 누군가가 거주하고 있는 모양이다. 그리고 많은 방문객 인파로 인해 실생활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듯 하다. '나 또한 그들 중 한명이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현수막이었다. 그래서 아주 잠깐 조용히 눈치 보며 주변을 구경하다 왔다.




내비게이션에서 미리보기한 사진과 현재의 모습은 많이 달랐다. 우선 문재인대통령생가 명패는 없었고 생가 주변에는 위 사진처럼 팬스가 둘러져 있었다. 방문객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상당하신 듯.... 



사실 처음에는 위 사진의 정면에 보이는 곳이 생가인줄 알았다. 그러나 문재인대통령생가는 화살표로 표시한 곳이었다. 아래 사진 또한 생가로 착각한 집이다.



머문 시간은 5분 내외인데 주변이 너무 휑하기 때문에 한동안 폐가처럼 보이는 건물이 생가인줄 알고 두리번 거리다가 왔다. 


생가를 방문하고 난 후 느낀점은 생가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실제 거주자가 있다는 것과 방문객을 상당히 부담스러워한다는 것이었다. 처음에 생가를 방문하려고 했을 때 생각했던 것과 실제로 방문했을 때의 생각은 천지차이였다. 


생가를 방문한 내가 죄인이 된 듯한 느낌... 생가 방문은 괜히 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발하기 전에 했던 생각은 이게 아니었는데....;;;;;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