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ID 기능이 있는 아이폰은 새로운 알림이 왔을 때 잠금화면 해제를 하지 않으면 새로운 알림 내용이 보호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아래의 영상은 애플에서 얼마전 페이스 ID 기능과 보안을 강조한 홍보 영상인데요.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잠금화면을 해제하여 새로운 메시지 내용을 확안하는 장면입니다. 



개인적으로 위 영상이 페이스 ID의 편리함을 가장 잘 나타낸 영상이라 생각하는데요. 새로운 알림이 와도 해당 알림의 내용을 보안유지하고 얼굴로 편안하게 보안해제하여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장면이 페이스 ID 기능의 편리함을 가장 잘 나타낸 장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새로운 알림이 왔을 때 잠금화면에 새로운 알림 내용이 표시 되지 않는 점이 정말 좋았는데요. 


아이폰X의 이런 기능을 홈버튼의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아이폰에서도 비슷하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이점이라면 페이스 ID처럼 쳐다보는 것만으로 잠금해제가 되지 않으니 손가락으로 지문인식을 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아이폰 설정>알림에서 새로운 알림이 왔을 때 잠금화면에서 미리보기를 원치 않는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미리보기 표시잠겨있지 않을 때로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아래의 영상은 아이폰8에서 메시지 앱과 카카오톡 앱을 위 설정대로 변경하고 촬영한 영상인데요. 처음 메시지가 왔을 때 내용이 표시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을 하면 새로운 알림 내용이 표시 되는데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나마 페이스 ID 아이폰을 따라해본 방법입니다.^^ 잠금화면에 새로운 알림 내용이 표시되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은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

Posted by 엠스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