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아이폰 정보

해외 직구 아이폰 통관절차 조회 및 관부가세 납부 방법

엠스블로그 2019. 10. 3. 00:55
반응형


오늘은 해외 직구 아이폰이 인천공항에 도착했을 때 통관 절차가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통관절차가 길어지면 국내 배송이 늦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부가세를 빨리 납부하는 것이 중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통관 진행 상태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해외 직구 아이폰 통관절차 조회 및 관부가세 납부 방법


Step1. 배송대행업체 홈페이지에서 해외 직구 아이폰 배송 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이 주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복사해 둡니다.



Step2. 아이폰에서 모바일 관세청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화물관리번호를 클릭하고 M B/L - H B/L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H B/L 칸에 Step1에서 복사한 주문번호를 붙여넣기하고 조회합니다.



Step3. 아래는 제가 미국 직구로 구입한 아이폰11프로 모델의 통관 진행 절차인데요. 수입신고 단계가 되면 관부가세 납부를 해야 합니다. 그것을 빨리 해야 다음 처리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며, 국내 배송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관 진행 절차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관부가세 납부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는 은행 앱에 들어가서 공과금>국세/관세>기금및기타국고납부에서 조회하면 쉽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