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아이폰을 탈옥해야 사용 가능한 갤럭시 노트10 기능

엠스블로그 2020. 3. 15. 18:40
반응형


얼마전 구입한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해보니 아이폰에는 없는 편리한 기능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대표적으로 삼성페이가 있는데요. 물론, 아이폰도 애플페이 기능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무용지물이라 갤럭시 노트10의 삼성페이는 참 편리했습니다. 카드를 들고 다닐 일이 없어졌거든요. 


삼성페이 말고도 편리한 기능은 참 많았는데요. 아이폰에서는 탈옥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노트10의 편리한 기능들 중 탈옥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 위주로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을 탈옥해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10 기능



1. 노크온 기능

노크온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을 두번 두드리면 화면이 켜지는 기능을 말합니다.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화면을 톡톡 두번 두드리면 스마트폰 화면을 켤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탈옥아이폰에서는 DoubleTapToWake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탈옥한 아이폰X이상 모델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2. 전화 팝업 기능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 전화가 오면 팝업창으로 전화 화면을 띄워주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앱으로 작업을 하고 있을 때 참 유용합니다. 탈옥 아이폰에서는 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CallBar라는 트윅이 있습니다. 



3. 통화녹음 기능

전화통화 중 상대방과의 대화를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탈옥 아이폰에서는 AudioRecorder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녹음을 자주하는 분들이 아이폰보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하게 되는 가장 결정적 역할을 하는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4. 현재 화면 캡쳐 팝업 기능

스마튼폰으로 보고 있는 화면을 캡쳐해 팝업창 형식으로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계좌이체를 할 때 또는 특정 문구를 베껴 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탈옥아이폰에서는 Snapper2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앱화면 팝업 기능

앱화면을 팝업창 형식으로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화면에서 여러개의 앱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탈옥아이폰에서는 Milkyway2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문자 메시지 맨 위에 고정 기능

메시지 목록 중 특정 목록을 화면 맨 위에 고정해주는 기능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쿠폰 메시지는 맨 위에 고정하여 쿠폰을 다 쓸 때까지 맨 위에 고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목록 맨 위에 있으니 쿠폰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을 일도 없어 좋았습니다. 탈옥 아이폰에서는 MsgPin이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설정 바로가기 기능

갤럭시 노트10의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알림창이 내려오는데요. 알림창에 나열되 버튼을 길게 누르면 해당 설정화면으로 전환되는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와이파이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와이파이설정 화면으로 전화됩니다. 이 기능은 탈옥아이폰에서 CCLinker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엣지 라이팅 알림 기능

문자메시지 또는 카톡 등의 알림이 왔을 때 화면 가장자리에 불빛이 들어오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은 알림이 왔다는 사실을 눈에 확 띄게 해주기도 하지만 불빛이 들어오는 자체가 매력인 기능입니다. 탈옥 아이폰에서는 Notchification이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실행 중인 앱 모두 닫기 기능

앱스위처에 실행 중인 앱들을 한번에 모두 종료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갤럭시 노트 10의 앱스위처 화면 하단에 있는데요. 버튼 한번 터치로 모든 앱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탈옥 아이폰에서는 KillBackground13 트윅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테마 기능

갤럭시 노트10에는 갤럭시 테마라는 앱이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10은 여기서 앱아이콘 및 글씨체, 배경화면 등을 꾸밀 수 있습니다. 탈옥 아이폰에서는 SnowBoard라는 트윅을 설치하면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의 편리한 기능들 중 탈옥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 위주로 알아봤는데요. 삼성페이를 비롯해 이러한 편리한 기능에 빠져들게 되면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는 일은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또한 갤럭시 노트10을 사용하면서 삼성페이 때문에 아이폰 사용이 뜸해졌는데요. 개인적으로 하루빨리 애플페이가 한국에서도 상용화되기를 바랄 뿐 입니다. ^^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