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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민 포러너 645 뮤직 A/S 후기

엠스블로그 2019. 11. 13.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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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엠스블로그입니다. 얼마전 달리기 연습을 위한 마라톤 기능이 담긴 스마트 워치를 또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스마트워치는 마라톤, 철인3종 등을 연습하는 동호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가민 포러너 제품인데요. 시계 단독으로 음악 재생이 가능한 가민 포러너 645 뮤직 모델입니다. 정품가는 499,000원이지만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중고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가민 포러너 645 뮤직 제품의 특징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inisherclub.com/



가민과 함께 신나게 달리기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터인가 시계화면이 갑지기 잘 안보이기 시작한 겁니다. 처음엔 '시계 설정을 잘못 건드렸나?'라는 생각에 설정 이것 저것을 만져봤지만, 설정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시계 자체의 문제!! 


제가 구입한 가민 포러너의 오류 증상은 아래의 영상과 같았습니다.



'아... 중고로 구입한 제품인데 고장나다니...ㅠㅠ'


시계 화면이 보이지 않아 시계를 사용할 수 없었고 가민의 A/S 관련 글을 이것 저것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가민은 A/S 관련 절차와 규정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https://shop.watts-sports.com/board/view.php?&bdId=notice&sno=1




■ A/S를 보내기 전 확인사항


위 사이트의 내용을 간추려 얘기를 해보자면, 오류난 제품을 A/S를 보내기 전에 ①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고 ②기기를 재부팅한 뒤 ③리셋을 해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도 오류가 지속된다면 A/S를 보내라는 것인데요. 저는 화면이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A/S 절차대로 가민 포러너를 충분히 충전한 뒤 최대한 밝은 곳에서 재부팅과 리셋 절차를 진행 했었습니다. 그러나 시계화면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A/S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 A/S 접수 방법은?


가민 서비스센터는 2019년 현재 서울에만 2곳이 있습니다. 와츠 스포츠(한남 서비스 센터)네베 상사(충무로 서비스 센터) 입니다.(아래 링크 참고) 제가 구입한 가민 포러너는 네베 상사에서 구입한 제품이어서 그쪽으로 A/S를 접수했는데요. 



https://www.garmin.co.kr/support/service/



A/S 접수 방법은 2가지 입니다. 가민 서비스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A/S를 접수하는 것과 택배를 보내 A/S를 접수하는 것입니다. 택배를 보낼 경우 아래의 정보를 포함하여 보내라고 하네요.


1. 성함

2. 연락처

3. 받는 사람의 주소

4. 기기의 오류 증상(상세하게 작성, 가능할 경우 재현방법도 기재)


A/S가 접수되면 처리가 완료되기 까지 최소 2주에서 최대 8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인내심이 조금 필요합니다.^^;;




■ 가민 워런티 규정은?


가민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 간 보증기간이 있었는데요. 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범위내에서 자연발생한 제품의 물리적 하자에 대해서 무상보증을 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구매일자 증빙이 불가능한 경우 제품의 수입일로부터 15개월 간 보증기간이 된다고 하네요.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무상 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무상보증에서 제외되는 경우


1. 외관손상: 외부의 충격 또는 떨어트려 발생된 긁힘, 손상, 파손

2. 소비재: 배터리, 외부케이싱, 시계밴드 등 사용에 따라 노후된 제품

3. 사고 등 사용상 과시로 인해 발생한 손상 및 고장

4. 침수 및 화재, 자연재해에 의한 겨우

5. 임의의 개조, 분해, 수리

6. 본체가 아닌 외부장착 악세서리: 보호필름, 실리콘케이스, 메모리카드 등


제가 구입한 가민 포러너는 작년 11월에 구입한 제품이라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이었으며, 위에서 나열한 무상보증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에도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무상보증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A/S를 얼른 보내기로 했습니다.^^




■ 유상수리 판정을 받는다면?


A/S를 보냈는데 유상수리 판정을 받는다면 수리비용을 지불해야하는데요. 제품별로 유상수리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상수리비용 (분기별 변동)


Forerunner  35       104,000

Forerunner 45        130,000

Forerunner 235      145,000

Forerunner 245      145,000

Forerunner 245M    158,000

Forerunner 645      145,000

Forerunner 735XT  145,000

Forerunner 935      130,000

Forerunner 945      184,000

Swim                    130,000

Vivomove HR         117,000

Vivomove HR P      158,000

Vivomove 3           158,000

Vivosmart 3          117,000

Vivosmart 4          130,000

Vivosport              117,000

Vivoactive HR        158,000

Vivoactive 3          130,000

Vivoactive 3M        171,000

Vivoactive 4          184,000

Venu                   197,000

Edge 25                91,000

Edge 130             130,000

Edge 520             130,000

Edge 520 Plus       145,000

Edge 530             158,000

Edge 820             145,000

Edge 830             171,000

Edge 1000            263,000

Edge 1030            184,000

Varia UT800          117,000

Varia Radar          104,000

Varia Vision          117,000

Vector 2(S)          237,000

Vector 3(S)          145,000

TruSwing              91,000

Approach S40        171,000

Approach S60        145,000

Approach Z80        263,000

fenix 3                158,000

fenix 3 HR            237,000

fenix 3 SP, RG, Ti   224,000

fenix 5S              198,000

fenix 5                210,000

fenix 5X              224,000

fenix 5S PLUS       211,000

fenix 5 PLUS         211,000

fenix 5X PLUS       237,000

fenix 6S              237,000

fenix 6                250,000

fenix 6 Ti            289,000

fenix 6X             237,000

Descent MK1       184,000

D2 Charlie           329,000

D2 Delta             237,000

Virb Ultra30          210,000

Virb 360             355,000

Instinct              130,000


센서, 심박계, 벡터팟 등 부속품의 경우 무상워런티 범위 외의 유상서비스는 불가하며 신품구매 필요

해외직구의 경우에는 유상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 불가




■ A/S 후기



위 사진은 가민 충무로 서비스센터에서 보내온 수리 내용 증명서 입니다. 내용을 보면 기본 무상 보증일(Default Warranty Date)은 2020년 1월 1일까지였고, 서비스 종료일은 2023년 9월 30일입니다. 수리내용은 무상으로 진행되었다는 내용도 보이네요. 그래서 수리금액은 없었고 착불택배비만 지불하고 A/S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A/S는 액정 오류 현상이 있던 가민 포러너 645M 제품을 새 것으로 교체해서 보내주는 것으로 처리해 줬습니다. 앞으로 3개월 이내에 오류현상이 있을 경우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서비스센터에 전화했을 때는 2주에서 8주정도 걸린다는 얘기에 'A/S 처리속도가 매우 느리구나'라고 생각했는데, 다행히 새로운 가민 시계를 일주일만에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일주일 시간도 길게 느껴졌네요. 새로 받은 가민 시계는 많이 아껴줘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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