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아이폰보다 편리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들

엠스블로그 2019. 7. 6. 22:56
반응형


그동안 스마트폰으로는 아이폰만 사용해 왔었는데요. 삼성 갤럭시 스마튼폰의 기능들이 궁금하여 한달 전, 삼성 갤럭시S9 중고폰을 구입 후 사용 중에 있습니다. 처음에 달라진 운영체제 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외관상 첫 느낌은 '음... 생각보다 괜찮은데?'였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특징인 엣지부분은 생폰으로 쓰기에는 불안해서 얼른 케이스와 강화유리필름을 구입했습니다. 떨어뜨리면 액정이 쉽게 파손될 것처럼 느껴졌었거든요.^^;; 


약 한 달가량 갤럭시S9을 사용하면서 느낀 "아이폰보다 편리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들",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보다 편리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들


1. 삼성페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아이폰에는 애플페이 기능이 있지만 한국에서는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삼성페이 기능은 정말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삼성페이가 있기 때문에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었습니다. 전국 어느 매장이나 사용가능했고 셀프주유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삼성페이 기능은 너무 편리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홈화면에서 아랫부분을 위로 쓸어올리면 삼성페이 화면이 나오고 결제를 위해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식(홍채, 지문 등)을 하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2. 통화녹음

두번째로 꼽은 장점은 바로 통화녹음 기능입니다. 통화 연결이 된 후 아래 화면처럼 녹음버튼을 누르면 통화녹음이 시작됩니다. 녹음 완료 후 녹음파일은 내 파일 앱의 내장 메모리>Call 폴더에 저장됩니다. 



통화 녹음 기능이 꼭 필요한 분들에게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벗어날 수 없게 만드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 기능은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을 탈옥하고 AudioRecorder 트윅을 설치하면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래링크참고)




3. 외부저장매체 사용 가능


갤럭시 S9의 유심칩 넣는 곳을 보면 바로 위에 SD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내장 메모리 외에 SD카드를 외부저장메모리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용량 내장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내장메모리가 부족하다면 SD카드 구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DMB, 라디오


갤럭시S 시리즈 스마트폰에는 실시간으로 지상파TV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DMB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 주파수를 검색해 들을 수도 있는데요. 단, 이어폰을 연결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연락처 그룹화


전화 앱을 보면 위 그림처럼 각각의 연락처들을 그룹화할 수 있는데요. 새로운 그룹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체 메시지를 보낼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죠^^ 물론 아이폰도 연락처를 그룹화 할 수는 있는데요. 아이폰 초보자들에게는 그 방법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것 입니다. 



6. 이어잭 


아이폰은 아이폰7 모델부터 이어폰을 연결하는 이어잭을 없애버렸는데요. 방수 기능을 강화하면서 선택한 이어잭 제거가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아직 이어잭이 남아 있네요. 이것도 제가 보기에는 장점으로 보입니다.



7. 다양한 보안 방식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문자 암호와 지문 인식, 얼굴 인식, 홍채 인식, 얼굴+홍채 인식, 패턴 암호 등 더 다양한 보안 방식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은 문자 암호와 지문 인식만 보안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은 문자 암호와 얼굴 인식만 보안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스마트폰 화면 꾸미기 및 탈옥 아이폰 트윅 기능


마지막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Galaxy Themes 앱을 이용하면 글씨체 변경 및 앱 아이콘 변경, 홈화면 위젯 설치 등 스마트폰 화면 꾸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스마트폰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점도 매력인 것 같습니다.



또한 탈옥 아이폰의 Snapper 트윅처럼 화면 일부를 켭쳐하여 화면에 띄워주는 "화면에 고정 기능"CallBar 트윅과 비슷한 "전화 팝업창 기능", 상대방이 전화 받을 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소한 기능들이지만 사용자들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하는 기능들 입니다. 


이밖에도 한손 조작 모드도 2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간 갤럭시 S9을 사용하면서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기능들의 재미에 빠져 있는 요즘입니다. 그 중 단연 으뜸은 삼성페이 기능입니다. 


그러나 저는 아이폰이 좋습니다. 아직까지는....^^ 왜냐하면... 그 이유는 "아이폰보다 불편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능들"에 대한 글을 정리하면서 얘기해 볼게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