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IT관련

짝퉁 에어팟, i9000 tws와 정품 에어팟 비교 리뷰

엠스블로그 2019. 11. 24. 00:11
반응형


얼마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짝퉁 에어팟, i9000 tws를 구입했는데요. 가격은 3만원 조금 안되지만 생김새가 정말 정품 에어팟과 똑같이 생겨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짝퉁 에어팟이라 불리는 i9000 tws와 애플의 정품 에어팟 2를 비교해 봤습니다. 




비교 리뷰 목적


첫번째, 짝퉁 에어팟의 외관이 정품과 정말 흡사하기 때문입니다. 가품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모른 채, i9000 tws 제품을 접하는 분들은 정품 에어팟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 리뷰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정품 에어팟 2(무선충전 모델)는 249,000원으로 가격이 비싼 반면에 i9000 tws는 3만원이 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무선충전까지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에어팟을 구입하고는 싶지만 비용 측면에서 부담이 된다면 i9000 tws 제품도 나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세번째, 이 글의 주 목적은 외관상의 비교입니다. 음질 테스트와 같은 비교 리뷰는 글로 표현하기에 한계가 있어 자세한 설명은 생략했습니다. 또한 음질의 경우 주관적인 평가이기 때문에 개인차가 존재하기에 이번 글에서는 외관상의 비교 리뷰만 다뤘습니다. 그럼 이제 비교 리뷰를 시작해 볼게요.^^




에어팟 박스 비교


박스 측면 사진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에 있는 것이 i9000 tws 제품입니다.



측면 사진을 보면 확실히 정품과 구분은 됩니다. 다음은 박스 뒷면 사진입니다. 왼쪽이 i9000 tws 제품입니다.



뒷면은 대충보면 똑같아 보이지만 하단 왼쪽의 내용을 보면 정품 에어팟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박스 안의 구성품들을 비교해 볼까요?




박스 안 구성품 비교


박스를 열어 보면 정품 에어팟은 사용설명서가 먼저 보입니다. 하지만 i9000 tws는 설명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박스 안 구성품을 모드 꺼내 봤습니다. 박스 안 구성품들이 정품과는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박스 안의 알맹이!! 에어팟을 비교해 볼게요.^^




에어팟 케이스 비교



위 사진들 중 왼쪽에 있는 것이 짝퉁 에어팟, i9000 tws 제품입니다. 에어팟 케이스는 뒷면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외에는 정품이나 가품이나 똑같이 생겼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렇게 보이지 않나요?^^;;;


사진으로는 구분할 수 없는 차이점을 몇가지 더 알려드릴게요. i9000 tws 제품은 케이스 뒷면에 있는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누르면 "딸깍"하고 경박한 소리가 납니다. 그러나 정품 에어팟 케이스의 버튼을 누를 때는 그런 경박한 소리가 나지는 않습니다.^^ 또 하나, 에어팟 케이스 뚜껑이 가품은 정품보다 조금 더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품보다는 가품의 케이스 뚜껑이 열고 닫을 때 더 잘 닫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에어팟 유닛을 비교해 볼게요.




에어팟 유닛 비교


2개의 에어팟 유닛 중 오른쪽 에어팟 유닛을 비교해 봤습니다.



에어팟 유닛도 외관상으로는 매우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혹시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정품과 가품을 놓고 자세히 들여다 보면 약간의 차이점을 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i9000 tws 제품만 본다면 정품인지 아닌지 구분하기 어려울 거 같네요.^^




아이폰과 연결될 때 애니메이션 비교


▲ i9000 tws(좌)/정품 에어팟(우)




영상 리뷰





맺음말


i9000 tws 제품을 며칠 간 사용해 보니 제품 마감면에서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뭐라 말로 설명하기는 애매한 느낌적인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아.. 정품 에어팟을 사야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음질에서는 제 귀가 막귀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정품 에어팟이나 i9000 tws나 큰 차이점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한마디로 "막 듣기에는 괜찮다." 입니다.


혹시나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이 계셨다면, 개인적으로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좋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엠스블로그와 친해지는 방법  

1. 트위터 팔로잉→@emscloud

2. 스토리채널 구독엠스블로그

3. 유튜브채널 구독엠스블로그


 이것만은 꼭 지켜주세요 

1. 엠스블로그 동의없는 블로그 글 내용,사진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2.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 주소 링크 공유는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위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은 블로그 글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0^